이전에 해결된것 같았는데 전~혀 해결된것이 아니더군요.
 
그래서 어제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인터넷을 찾으면 바로알수있는 '절차'
 
먼저 첫방문시엔 공장초기화를 시켜준뒤에 2차땐 부붐교체(부품수리) 3차땐 교품증을 끊어준다고 합니다.
 
첫방문절차를 무시하고자 자체적으로 디바이스초기화를 하고 갔더니!!!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해주는 초기화랑은 별개라고 센터에서 서비스센터가 폰 초기설정에 매우가깝다고 권하더군요.
(요약, 폰자체로 하는거랑 서비스센터에서 초기화하는거랑은 차이가 있다고함)
그래서 초기화를 하고 쓰다가 앱을 다운받던중 프리징 증상 한번 발생~
이후로는 아직 일어나고있지않은데 제가 워낙 폰 사용이 적다보니 ㅠㅠ
 
센터 기사님말로는 프리징현상이 60%는 소프트웨어문제 40%는 기계문제라고 합니다.
제가 개통한지는 8월 10일에 한지라 무상으로 교체를 해준다고 하네요.
무상으로 안될시엔 소리를 높여 말하시면안되고 팩트를 던지시면 됩니다.
 
ex) 다른사람은 되고 왜 난 이용을 못하는거죠? 그거면 하자가 있는것 아닌가요?
불량어플이요? 다른 100만명(어플다운자수)이 다운받아서 쓴거고 제가 이전에 쓰던폰에서 잘만 다운받아서 썻는데 불량어플은 아닌거같은데요? 등등 진상고객보다는 팩트로 다가서는 고객이 더욱 무서운 법입니다.
 
추가로 갤럭시 s7 모델을 구매하실 분이시라면 프리징 현상에 대해 심사숙고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2016년 4월 초 경에 실시했다고하지만 제품자체에 문제가 적지않았던 모델이라 합니다.) s7시리즈가 멈춤현상을 겪는 고객이 이슈화될만큼 많다고 합니다.
 
+갤럭시는 공장초기화, 멈춤현상, 재부팅이 스마트폰 자체 로그기록에 남기 때문에 다 알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