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tgld92
2014-11-30 15:25
조회: 21,764
추천: 147
위장막,위장무늬,수풀,위장스킬의 효율 ~ 위장계수의 증가가 스팟거리에 얼마나 영향줄까?탐지범위 식이있는건 다들 아시지만 위장요소들이 어느정도의 효율을 가질지 감이안오실거같아서 작성합니다. (복잡한게 싫으신분들은 맨밑의 결론만 읽으시면 됩니다.) 먼저 스팟되는 거리가 어떻게 계산되는지 봅시다. 탐지범위 = 유효관측범위 - (유효관측범위 - 50) * 해당차량의 위장계수 (해당차량을 스팟하는 거리) 이때 위장스킬은 이렇습니다. 위장막, 위장무늬, 수풀의 영향을 받는 상황이 아니라면, 모든 승무원의 위장스킬숙련도가 100%일때 위장계수는 2배가됩니다. (유럽의 위키에는 최대 80%증가라고 써있네요.) 400미터의 관측범위를 가진 전차에게 350미터에서 스팟되는 전차가 최대 위장스킬을 가진다면 300미터에서 스팟되게됩니다. (위장계수로인해 생기는 관측범위와 스팟되는거리의 차이가 2배가됩니다.) ex) 위장을 찍지않은 T-62a는 관측범위가 400미터인 E-100에게 이동시 359미터에서 스팟됩니다. T-62a가 위장을 찍는다면 이동시에 400-(400-359)*2 = 318미터에서 스팟되게됩니다.(전차위장계수 8.6기준) 400 - 41 = 359 // 359 - 41 = 318 이때 위장무늬, 위장막, 수풀을 사용한다면 같이 계산해줘야하는데 위장무늬, 위장막, 수풀들이 줄여주는 스팟되는 거리는 전차의 종류(위장률)에 상관없이 모두 같습니다. 우선 위장 계수는 이렇게 계산됩니다. 이때 각 위장무늬, 위장막, 수풀에 해당하는 camoPattern, camoNet, environmentcamo는 차량에따라 LT,TD/MT/HT,SPG 순으로 0.04/0.03/0.02, 0.15/0.1/0.05, 0.6정도 의 값을 가집니다. (결론) 관측범위가 400미터인 적 전차에게 LT,TD/MT/HT,SPG 순으로 위장무늬는 (400-50)* 0.04, 0.03, 0.02 = 14/10.5/7미터의 스팟되는 거리를 줄여주고 위장막은 (400-50)* 0.15, 0.1, 0.05 = 52.5/35/17.5미터의 스팟되는 거리를 줄여주고 0.6정도의 camoFactor를 가지는 수풀들은 (400-50)*0.6 = 210미터정도의 스팟되는 거리를 줄여주고, 발포시 15미터이내의 수풀들은 0.6에서 70%감소한 camoFactor를 가지므로 0.3*(400-50)*0.6 = 63미터정도 의 스팟되는 거리를 줄여줍니다. (이 수치를 보니 아마 사격시 감소하는 수풀의 camoFactor는 위키에 나와 있는 70%보다 더 클것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숙련도 보너스로인해 관측범위는 400m를 넘게되며 이때 각각의 위장요소는 위의 '스팟되는 거리'보다 큰 영향을 주게됩니다.) ex) 위의 T-62a가 위장무늬을 갖고있다면 기존의 318미터에서 10.5미터를 뺀 318-10.5 = 307미터에서 스팟되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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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tgld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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