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많은 말 말 말들을 들었고
개인적으로 생각도 정리를 많이 해봤어
글적는데 편하게 적으려고 하대하는데 무시하거나 기분나쁘라고 쓰는 어투는 아니야. 이해해줘

내가 봤던 의견들을 정리해보면 

1. 10대10이 좋다

2. 15대15가 좋다 (물론 여기서 10대 10이 좆같아서 싫은건지 다른 이유인지는 갈리긴함)

3. 10대10은 좋은데 다른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하다.

난 여기서 1.3번에 가까운 의견인데 사실 우리가 느끼던 아시아의 가장 큰 좆같음은 저격을 기반으로 하는 니가와 메타였을거같아. 
맵은 뚫기도 힘들어 뚫어도 2차방어선에 막히고 저돌적으로 진입해도 안따라오고 그치?
사실 난 10대10으로 바뀐 며칠동안 40판정도를 돌렸거든 돌리는동안 저러한 불쾌한 경험은딱 한판 있었어
10대 10으로 바뀐거는 이러한 메타의 변화라는 측면에서 좋다고 생각해
전에 고폭탄 메커니즘이 바뀌면서 크란방같은 헐다운 중전이 좋아진거처럼 메타가 바뀌는거지
메타의 수혜자는 기동중전및 중형, 일부 돌격형 구축들인거고
내가 지금까지 했던 게임중에 월탱만큼 재밌는 게임 없었다고 생각하고
비슷한 워썬더나 월탱블리츠 워쉽같은걸 해도 월탱이 가장 재밌었고 대체제가 없었지
pay to win으로 가면서 망가지긴 했지만 요새 빵헤비 버프, 7탑 적폐 T29 너프, 메타에서 밀려나있던 오칠헤비, 리노, 엑센츄, 버프시키는거보고 얘네가 정신차렸다 싶었어

그래서 하고싶은 말은 이번 10대 10으로 변화주려는 시도 자체를 욕하는건 안좋은거같아.
나름 지금의 저격메타를 바꿔보고자 한거고
다만 당연히 따라와야할 실력기반매칭, 맵변경, 일부 도태되는 탱크의 벨런스조정, 일일임무 및 캠패인의 변경
이러한 패치 하나없이 바꾼건 잘못이 맞아. 또 아시아에만 이러는거도 불만일거같아 이런부분은 다들 공감할거야
다만 사람들중에 10대10으로 바꾼거 자체를 잘못인양 뭐라하는데 마음이 안좋더라

솔칙히 패치기간동안 내가 14년도부터 시작했던 월드오브탱크라는 그 느낌
낭만넘치던 울프팩,  기동을 활용한 맵공략같은 여러가지 그리운 향수를 느꼈던거같아
한섭하던 사람들은 알거라고 생각해 한섭망하고 아시아로 강제이전 당하고 저격메타라고 욕도 많이 했었지
물론 나는 미성년자였어서 계정이 공중분해 당했지만
이래저래 주저리 주저리 말을 많이했는데
일부 맵에만 10대 10을 적용하거나 위에 말한 4가지의 문제점 실력기반매칭, 맵변경, 일부 도태되는 탱크의 벨런스조정, 일일임무 및 캠패인의 변경 이런걸 해준다면 10대 10을 다시 적용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기 인벤 여론보면 누군가 와서 봤을때 10대10의 장점은 안보고 단점만 볼까봐 그런생각이 들어서
글도 댓글도 잘 안달지만 글을 써봤어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 남겨줬으면 좋겠어
누구보다 월탱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다들 월드오브탱크 재밌게 즐겨줬으면 좋겠다.

오늘도 즐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