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중. 침발라놓을래여!

번역 틀린 부분 있다면/더욱 나은 번역이 있다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원문 : The Armored Patrol


The13Disciple 의해 만들어진 포스트이다.이를 공유함으로써나는 SirFoch 영상이 논란이 되었는가를 알리고싶다.

 

 

안녕하신가!

이야기를 하도록 하지.
최근들어, 너무나도 많은 사건사고들이 일어났다. 이것들이 어째서 일어났는지에 대한 초점을 잃고 있는가에 대한 걱정이 있다. 나는 현재 게임에 대한 생각들과 커뮤니티가 어떠한 것에 대해 화가 났는지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미리 말해두지만, 나는 게임을 좋아한다 (지금 당장은)

 

 


월드 오브 탱크는 무료 온라인 게임이기에, 워게이밍은 돈을 벌기 위해 3가지의 이득 창출 방식을 선택하였다. (이미 알고 있다면, 넘어가도 좋다.)


프리미엄 계정 이는 플레이어가 게임 진행을 빠르게 만들어 준다. 이는 전투당 부가적인 50% 크레딧과 경험치(전차와 승무원의) 얻는다.


프리미엄 전차 부가적인 50% 승무원 경험치 획득량과 일반 경험치, 추가적인 크레딧 획득량, 그리고 같은 국가/차종일 경우, 재훈련하지 않고도 승무원들을 옮길 있는 혜택이 존재한다.


골드 게임 내에서는 테크 트리의 진행을 쉽게 주는 경우가 주된다. 일반적으로 플레이어가 목표로 하는 것에 빠르게 진입할 있게 준다.

프리미엄 전차 또는 프리미엄 계정의 구매와, 골드 소모품과 포탄을 구매할 사용되고,승무원의 훈련 상태를 100% 만드는 데에도 사용된다.

또한 자유 경험치(정예 전차와 프리미엄 전차에 있는 ) 사용 가능한 자유 경험치로 만들거나, 크레딧을 구매할 있다.

외에는 위장을 구매하거나, 앰블럼의 설치, 차고 구매, 승무원 막사, 클랜 창설과 마크 설정, 그리고 플레이어의 닉네임을 변경할 있다.

 

나는 게임에 수많은 돈을 사용했으며, 그걸 후회하지 않는다. 자신이 즐길 있는 취미에 돈을 사용하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네가 현금을 들여서 게임에서 무엇을 있을까?

이들 대부분은 테크 트리를 빠르게 올리는 데에 사용된다.

만약 네가 게임에 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너는 차고, 혹은 승무원 막사가 부족하여서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때때로, 최소 이들 하나는 () 미션을 마치는 것으로 해결할 있다. 사실, 미션을 하는 것으로 너는 프리미엄 전차 또한 얻을 있다.

무과금 플레이어들은 크레딧으로 골드 소모품, 골탄을 있고, 위장, 문구, 앰블렘을 대여할 있다. 요약하자면, 무과금 플레이어들은 과금 플레이어들과 같은 이득을 있다. –시간과 경험치, 크레딧을 갈아내가며 말이다이것은 참으로 좋은 일이다.


공평하면서 밸런스 잡힌 플레이는 필수적이다. 이런 것은 고수익 플레이어가 가난한 플레이어를 압도하므로, ‘그누구에게도즐겁지 않다.


어째서 수많은 플레이어들과 커뮤니티 유저들이 게임이 점점 Pay-to-Win (과금은 승리) 되어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일까? 어디 몇몇 최근 10티어 헤비들의 변경점을 보도록 하자.




Type 5 우선 비대한 돼지가 버프받은 후의 성능을 보자.

전차의 눈에 띄는 약점은 210mm 두께를 가진 관측창이다. 하지만 네가 인게임에서 실제로 관측창을 경우, 안정적으로 관통하기 위해 265mm 이상의 관통을 가진 포탄을 필요로 한다. (똥포에 대한 것은 다루지조차 않겠다.)

 

Maus   전차의 버프 성능부터 보도록 하자.
차체 하단이 약점이며, 이는 200mm 두께를 갖는다.
정면에서 하단을 경우, 안정적으로 데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255 이상의 관통력을 필요로 한다.

숙련된 플레이어는 하단을 숨기거나, 차체에 각을 주어 다른 약점을 쏘도록 것이다. – 터렛의 쪽은 확실한 데미지를 위해서는 265mm 관통력을 요구하며 이는 심지어 전혀 각을 주지 않은 상태 (, 마우스가 플레이어를 조준할 ) 에서의 관통 요구량이다. (심지어 주포까지 버프되었다. 또한 버프 , 마우스는 평균 55% 승률을 기록하였다.)

 

 

이것이 문제인가?

모든 10티어 헤비들의 은탄 관통력을 비교하였을 , 가장 낮은 관통력은 246mm (Maus/E100)이고, 가장 높은 관통력은 259mm (FV215b)이며, 평균 관통력은 258mm이다. 이것이 무엇을 뜻하냐면, 모든 헤비들은 같은 티어인 헤비들에게 데미지를 주려면 무조건 골탄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전차들로 전투하는 것은 전혀 재밌지가 않다.

너는 전차들의 약점들을 아는 , 혹은 좋은 조준 능력을 가진 것에 전혀 이득을 취할 수가 없다.

네가 있는 것은 고작 골탄을 장전하고 싸우는 뿐이다. (이것 자체로도 도전적이다)

비교적 낮은 티어들의 경우, 이들이 있는 것은 이들을 피하는 뿐이다.

골탄을 장전해야 하는 필요성이 게임의 경제를 바꾸어 버렸다.

 

 

사실, 크레딧 요구량의 증가는 10티어에서만 있다. 현재로써는 이는 2개의 전차들 뿐이다. 그러나, 이미 파도는 치기 시작했다. 몇몇 예외를 제외하고는, 지금까지 플레이어들은 전차들의 약점을 아는 것은 직결적인 도움이 되었었다.

만약 네가 좋은 약점을 알고, 그것을 때릴 있는 상황을 만들 있다면, 너는 은탄으로 데미지를 있고, 너는 이에 대한 보상을 얻는다. 게임이 끝나고, 크레딧을 더욱 적게 사용한다.

 

 

만약 네가 아직도 게임이 P2W (Pay to win 약자. 돈내서 이기기) 요소가 보이지 않는다면, 이게 바로 그것이다.

경쟁적으로 10티어를 플레이 한다면 너는 많은 골탄을 사용하게 되며, 많은 크레딧을 소모하게 만든다.

너는 어떤 방법으로 크레딧을 얻는가? 프리미엄 계정과, 프리미엄 전차로.

이는 /u/SirFoch(유저명) 그의 두번째 비디오에 Maus 넣은 이유이다. 그는 이를 암시했다 : 강제적으로 플레이어들이 골탄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플레이어들은 크레딧을 얻어야 하는 상황에 놓인다. 크레딧의 부족 상태는 프리미엄 계정과 골탱에 더욱 의지하게 만든다. 

 

 

이제 골탱들에 주목해보도록 하자. 우리는 게임이 밸런스 있게 유지될 , 그것이 재미있다는 것을 아주 안다.

골탱들이 테크트리에 있는 일반 전차들보다 절대, 어떠한 방법으로든 좋아서는 된다. 이는 매우 중요하다.

같은 성능을 갖는다는 것은 같은 데미지 기회를 갖는다는 말과 같다. 또한 그저 돈을 더욱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더욱 경쟁적인 전차를 갖는다는 것과 같다.

그러나, 의견으로는 이것은 전혀 나아지지 않았다 여전히 무과금 유저가 과금 유저와 경쟁할 수는 있지만.

만약 골탱의 성능이 일반 전차들보다 좋은 성능을 가진다면, 게임은 Pay to Win 된다.

워게이밍은 최근 들어 대부분의 골탱들의 한계를 높였다. 그렇지만 나는 아직 워게이밍이 게임을 완전히 망쳐버렸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이유 또한 설명할 것이다.

또한 나는 테크 트리에 있는 티어와 같은 정도의 성능을 가진 티어(역주 골탱을 뜻하는 듯함) 대해 논쟁을 만들 있다는 것에 동의한다.

 

 

T26E5 여전히 T32 갖고 있는 것과 같은 저각 약점을 갖고 있다.

또한 포탑은 약하며, 심지어 몇몇 부분은 헐다운 상태에서도 은탄으로 관통이 가능하다. T26E5  T32 모델을 돌려서 보자. 너는 T26E5 포탑이 곧잘 관통되기 쉽다는 것을 알게 것이다.

하나 T26E5 90mm 주포는 T32 비교하여 좋은 관통과 살짝 높은 수준인 DPM 갖고 있다.

 

AMX M4 49 대부분의 동티어 전차들은 이것의 해치를 고폭탄으로 관통이 가능하다. 이것은 고작 60mm 두께를 가졌으며, 매우 크다. 만약 전차가 조금이라도 티타임 각을 준다면, 고관통 은탄류들은 이것의 200mm대의 차체 어깨 부분을 관통 가능하다.

 

Skorpion G 높은 알파 데미지를 가진 고관통 주포를 매우 날렵한 차량에 장착했다. 그러나 이건 종이장갑을 가질 뿐이며, 그것의 차체는 매우 크다. 이것이 스팟되었을 경우, 이것은 맞추기도 쉽고, 관통시켜 데미지를 입힐 기회 또한 높다. 나는 이것이 가진 490 알파 데미지가 8티어치곤 과하다고 생각하며, 6티어들에겐 매우 짜증나리라 여겨진다.

그렇지만 같은 티어의 구축전차들은 유사한 알파 데미지를 가진다. 결론적으로 이는 강한 전차지만, 테크 트리에 있는 전차들과 유사하게 강하다. Rhm.-Borsig Waffenträger (역주- 독일 8티어 2 구축전차) 이보다 날렵하지만, 우월한 위장력을 가지고 있다.

 

Defender 높은 장갑과 높은 알파 데미지를 가진 육중한 깡패. 이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탱크이며 가장 최근에 나온 물건이다. IS-3보다 압도적으로 좋으나, 이것의 해치는 쉽게 관통당할 있다. 고작 150mm 장갑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것을 맞추는 것은 너무나도 어렵다. 차체 하단이 노려볼만한 목표일수도 있지만, 이것에 전혀 각을 주지 않았을 때의 효과 장갑은 210mm 육박하며, 이는 언제나 쉽게 관통하리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Defender 장갑은 매우 좋게 각이 져있으며 이는 차체 정면, 심지어 후면까지 그렇다. 이는 매우 괴랄하고 기적적인 도탄들을 있으며 이것이 가진 440 알파 데미지는 같은 티어를 가진 헤비 탱크들에게는 불공평한 교화늘 뽑아낼 있다.

생각으로는 이는 P2W 가장 근접하였으며, 테크 트리에 존재하는 일반 전차들과의 형평성도 맞지 않는다.

 

Lorraine 40t – 300 알파 데미지와 4클립은 너무나도 무서운 존재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게임을 파괴한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이것은 너무나도 얇은 장갑을 가졌으며, 장전 시간은 30초로 길다. 이는 조폐기지만 8미듐보다 강력하다는 것은 아니다.

 

, 이제 내가 원래 말하고자 하였고, 현재 매우 논란이 되고 있는 전차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자. Chrysler K GF. 도대체 SirFoch 이걸 너무나도 혐오하는 것일까?

이유는 우리가 여태까지 알아보았던 모든 문제들을 전차 하나에 집대하였기 때문이다.

정면에서 전차는 어떠한 약점도 존재하지 않는다. 이것이 입사각을 조정하였을 , 공격하는 측은 크라이슬러에게 안정적으로 딜을 넣기 위해서는 230mm 이상의 관통력을 가져야 한다. 아이러니하게도, 최근 출시된 골탱들은 이걸 골탄 없이 해결 가능하다. 반대로, 일반 8티어 전차들은 골탄을 강요받고 있다. 이것은 기관총구 약점도, 약한 해치조차 존재하지 않는다. 크라이슬러가 전혀 티타임 각을 잡지 않았을 , 차체 하단은 200미리이며 이는 은탄으로도 관통이 가능할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항상 적절한 각도로 차체를 비틀 것이다.

이것의 주포는 198mm 저관통 은탄과 260mm 고관통을 가진 골탄을 가지고 있다.

, 네가 이것을 가지고 플레이할 , 너는 항상 골탄을 쏘게 것이란 말이다.

 

 

본질적으로 전차는 게임이 향할 암울한 미래를 암시한다.

추후 경쟁전으로 추가될 채권 시스템을 보도록 하자. 채권은 숙련된 플레이어들이 더욱 빠르게 수집 가능하게 것이며, 채권은 강화된 장비들을 사는 이용된다. 장비들은 무작위 전투에서 10티어가 아닌 전차들에게도 사용 가능하다.

이것이 뜻하는 바는 베테랑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시작한 초보들보다 이익을 본다는 말이다.

 

So in the future not only will the game giveadvantages to players who buy premium time and premium tanks, it also givesadvantages to players who are veterans. The barrier to entry will go up in bothexperience and money required. The game we love, Ilove, is in a tailspin. The bonds with improved equipment willbuild walls around the game discouraging new players from joining, while therequirement of premium ammo and premium tanks to stay competitive driveveterans out. I’m afraid WoT will begin to lose it’s player base if they don’tstart moving things in a new direction.

TL;DR: tier 10 tanks with no weak spots are forcing same tier players to usepremium ammo to damage them. This creates a deficit of credits. The need forcredits creates demand for both premium time and premium tanks. The Chrysler KGF is the worst of both worlds no weak spots forces same tier tanks to shootpremium to damage them, while also having low regular ammo pen forces theperson with the Chrysler K GF to shoot a lot of premium ammo. However all therecent premium tank releases have 225-232 regular ammo pen, meaning they won’tneed premium to pen most Chrysler K GFs. Combine this with the incoming bondseconomy (only tier 10 owners can play ranked battles, which gives bonds, thatcan purchase improved equipment for lower tier tanks) and you create a wallpreventing new players from joining, and the necessity of premium time andpremium tanks (P2W) drives out veteran players essentially killing the entireuser base.

 

 

 

~ 13Disciple

I’m worried for you Wargaming. Read the writing onthis wall (of text) and change the outcome before you kill the 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