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티어에는 꽤 잡을만한게 많습니다.

미국-6티어

T21, Hellcat


말씀드린대로 전면 측면이 골고루 뚫립니다. 자동조준 넣고 갈겨주면 됩니다. 우선적으로 잡아야 할 목표이기도 합니다.

매우 자주 만날 수 있고 잡기도 편한편입니다.

빠른 속도를 이용해 자리잡기위해 치고나오는 일도 많고 1:1의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


잭슨

잭슨은 전면만 피하시면 됩니다. 자동조준 거시고 측면이 저정도 보이면 사격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MT-25 입장에서는 업그레이드된 헬켓 정도쯤 됩니다.--;;

타는사람이 적어서 그런지 자주 만나지는 않는편입니다.

 

EZ8셔면

 

셔먼 시리즈는 그닥 쉬운편이 아닙니다. 그나마 EZ8셔먼은 측면과 후면이 뚫립니다만, 종종 105미리를 들고오는 경우가 많은데 셔먼처럼 105미리 고폭탄은 아픕니다. 의외로 민첩해서 측면보기도 힘든편입니다. 만약 상대해야되는 상황이 오면 자동조준걸고 방심할때 측면을 노려야 되겠습니다.

 

점보셔먼

측면 안뚫립니다. 후면만 가능하며 그 범위도 위와같이 썩 넓은편은 아닙니다. 되도록 피하실것을 권장합니다. 105밀맞으면 아파요.

M6

짤 생략.

헤비는 무슨일이 있어도 피하는게 좋습니다...다만 최후의 상황이 나온적은 없지만...만약 골탄이 있다면 측면과 후면이 뚫립니다.--;;

헤비를 피한다면 조우하진 않을겁니다. 제가 그랬으니깐요..;;

 

영국

크롬웰


자주만나는데다, 빠르고 위력좋은 주포를 가졌습니다. 자동조준으로는 측면이나 후면을 노릴만 하지만 주포의 위력도 좋고 민첩한 관계로 상대하가기 매우 버겁습니다. 절대로 측면은 내주려고 하지 않으니 가까운 거리에서 이쪽을 보고 뛰어오면 운에 맞기고 튀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되도록 상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체력이 좀 빠진 상태라면 방심한 틈을 노려볼만 합니다.

 

기타 영국탱크.

기동사격하면서 상대할만한건 없습니다. 걍 아군의 누군가한테 맞기시는편이 좋을겁니다.

 

 

프랑스.

 

12톤

자주 만나고 자주 상대할 적이니 알아두는편이 좋습니다. 전면은 관통불가, 측면과 후면은 손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클립이라 접근시에는 부담이 좀 되니 주의하시면 됩니다.

만약 멈춰있으면 더욱 상대하기가 좋고 다른 탱크를 노리느라 방심한 상태면 더더욱 상대하기 편합니다. 자동조준걸고 50미터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사격을 슬슬 해주시면 됩니다.

 

ARL44

헤비라서 보통은 만날일이 없습니다. 튀세요. 만의 하나 상대하는 상황이 오면 포탑의 측 후면이 관통가능하긴 합니다만 자동조준으로는 거의 불가능하고 수동으로 조준하시는게 좋습니다.

 

독일

나스호른

...설명이 굳이 필요 없을거 같습니다. 한방이 좀 아프지만 전면부터 뚫리니 자동조준걸고 6,70미터 지점에서 슬슬 사격해도 좋습니다..만 보통 라인 뒤쪽. 팀의 후방에 있는게 대부분이라 헬켓보다는 조우율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28.01

상대하기는 크롬웰보다 어렵습니다..

민첩하기도 민첩하지만 주포가 105미리 똥포입니다.-0- 맞으면 아파요. 방심한 틈을 노린다면 측, 후면이 관통가능합니다. 무식하게 정면으로 대놓고 들이대면 곤란함다.

 

4호구축

측면이 보다시피 자동조준으로는 노리기 어렵게 되어있습니다. 간혹 뒤를 잡았다면 멈춰서 쏴줄만은 한데, 보통은 피해가는게 낫습니다.

 

기타 미듐이나 헤비는 접근할필요 없습니다.-0-

 

소련

더러운 소련전차들은 접근할 필요 없습니다. 동업자 빼고는 털립니다.

동업자는 만나면 서로 쏴보면서 체크해보세요.ㅋㅋㅋ

 

중국

59-16

 

측면을 자동조준으로 넣고 저정도로 측면이 보이면 쏴주시면 됩니다. 클립이라 접근이 힘들긴 하지만 접근이 가능하고, 멈춰있으면 높은 확률로 이길 수 있습니다. 10미터 안쪽의 초 근접상황이면 각도도 상당부분 의미를 잃어버리므로 정면도 관통이 가능합니다. 접근이 힘들지 접근만 하면 잡아먹기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문제는 혼자다니는 일이 많지 않을뿐.


일본

치토

측후면이 관통 가능하지만...만나본일이 별로 없어서 딱히 감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