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11-18 00:44
조회: 1,439
추천: 0
월탱입문 개빡치는점지스타에서 월탱에 꽂혀서 시작하려는 유저입니다.
근데 좀 해보니 이해불가의 빡치는 점이 많네요. 물론 제가 허접이라 그렇겠지만 기초 게임상식으로 이해되지않는게 몇있습니다.
1. 시원하게 꽤뚫었습니다~ 적은 좀 아플겁니다~ 그런데 뎀지가 아예 안박힙니다. 언행일치가 안되는데 버근가요?
2. 엄패하지 않은 코앞의(코너) 적이 안보였다가 갑자기 나타납니다. 엄패중이면 이해를 하겠는데 코앞에서도 안보이는건 좀 아닌것 같습니다.
3. 나는 안보이는데 적은 날 본다.. 시야범위 자체가 다르다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상식적으로 적에게 내가 보인다는건 나도 적을 볼수있다는 거 아니겠습니다. 근데 아예 그래픽이 안나오면 어쩌자는겁니까. 아이콘, 지도상 표시는 감지가 안되도 그래픽으론 구현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ㄷ 감지 규칙을 모르니 너무 비현실적이고 어처구니 없는 연출로밖엔 이해가 안되네요.
아무리 경전차가 정찰로 날 찾았다 한들 멀리있는 날 쏘려는 구축이 내 눈엔 아예 그래픽도 없는 투명으로 보이는건 좀 아닌듯.. 이렇게 되면 3인칭 시점으로 겜이 쉬워질수있을것 같은데 진정 사실적인 전투를 구현한다는 말과는 좀 거리가 있는듯 하네요
4. 보이고 안보이는 기준을 모르겠습니다. 원거리면 말도 안하겠지만 분명 내 눈앞에 나무가 쓰러지는데 차는 안보입니다. 감지가 시야 공유개념인것 같은데 너무 어색하네요. 분명 멀리 파괴된 차는 보이는데 더 가까운 거리에 차는 안보인다라..
5. 맵이 걸리는 맵만 걸리는듯.. 현재 160회 전투를 해봤는데 한 140번은 몇몇 맵에서만 진행되는듯 하내요. 거의 100번넘어서 처음보는 맵이 보이고..;; 그전까진 월탱에 맵이 몇개빡에 없는줄 알았습니다.
6. 초보가 고티어로 달릴 필요가 있나요? 티어가 높으면 보상이 더 큰것같은데 빨리 고티어로 가서 놀아야합니까? 아님 쪼랩끼리 작은 경치만 먹고 앉아있어야 합니까.. 중전차 해볼라는데 아예 차도 못고르겟는데요 ㄷㄷ.
7. 자주포 외 다른 전차는 곡사가 아닌 무조건 직사인가요? 허공으로 쏘면 그 포는 어찌되나요? 우주로 날아가나??
저의 맨붕이 이해가 안되면 월탱을 시작하기에 망설여지네요.. 도대체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월탱 공홈 Q&A에는 이런걸 올려놔야하는것 아닌가..;; |
귀요미창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