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티어 전선은 시간투자대비 골파밍은 애들 사탕 값 정도 나오는 수준인데

어떻게 된 것이 3500영향력에 일주일간 300영향력 준다는것이 왜 아직도 300씩 계속 들어오고 있는 것일까..

덕분에? 10영토10부대 체제를 유지해도 6티어전장에서는 영향력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 때문에 칩클이 무한 상륙 가능하다. 그리고 칩클을 이용하여 본클랜의 영토에 칩플을 하여 경합을 걸어 동시전투를 피할 수가 있다.

 

아래의 스샷을 보자

 

경합상륙으로 7개의 동시전투가 걸리게 되었다.

이것을 완벽하게 방어하려면 7개의 중대가 나와야 될 것이고, 방어에도 성공해야 할 것이다. 비록 7개 중대가 나오지 않는다 하더라도 어디에 중대를 배치해야 할 것인가를 생각해야만 한다.

 

경합상륙을 하는 클랜이 항상 우위에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하루에 300영향력을 주기때문에 6티어전선의 경합비용 60-100인 것을 감안하면 몇일 주기로 무한 상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6티어전은 앞으로도 계속 클랜전이 초기화 될 때 까지 칩플&경합상륙으로 개판일 될 것으로 생각된다.

 

해결책은 클랜전 초기화로 영향력을 퍼준 워게이밍의 멍청한 생각을 리셋 시켜야된다고 생각함. 더불어 칩클이 사라질 것임.

그리고, 경합상륙은 하나의 영토에만 상륙가능하게 패치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임. 8티어전 10티어전의 영향력 상태는 알 수가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p.s 영토방어경합 하면 되지라는 생각은 하지마세요 하루 지나면 영향력 버리고 방어경합 없어집니다.(해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