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네임=게임닉

지금 6티어 땅에서 맨날 도전하면서 지는 클랜들 중 하나인데, 그게 좀 많잖아요? 96, PARTY, GOOD_, GNE, SGGA, RAID, BIXA 등등. 다 생각은 안 나는데, 여하튼.

솔직히 여기서 이렇게 글 써도 되나 좀 무섭긴 한데, 뭐 어쩌겠어? 슬슬 짜증나서 못 해먹겠는데, 버리지는 못하겠고.

RAID에서 형편없는 오더를 맡고 있는 놈입니다. 이 클랜이 만들어진지 이제 8개월째인가? 220일쯤 됐던데. 근데 클랜 인원은 40명 안팎이고 평일 동접자 수도 평균 5명? 금토일에는 1중대는 돌리지만 2중대는 절대 무리가 있고 픽도 제대로 맞춰주지고 않고, 산 탱크(티삼칠이라던가, 12톤이라던가, 병팔오라던가?)는 키울 생각도 안 하고 클랜전 참여도는 지극히 낮고. 내가 오더를 한다고는 하는데, 게임 내 마이크 쓰면서 하고, 애초에 처음하는 오더니 잘 하지도 못하고. 클랜전도 본격적으로 한 건 이번 시즌에 들어와서고. 클랜장이라는 놈은 접속은 커녕 클랜전에 얼굴도 안 내비치고. 실친인데, 귀찮답니다. 이새낀 이미 글러먹었어. 밴드에서 공지도 하고 그러는데 역시 참여도 지극히 낮고. 사람들은 참 좋은데 접률이 이 모양이고. 모병은 하라고 해도 몇몇만 할 뿐이고. 실질적으로, 아니, 클랜 관리는 내가 전부 다 하고 클장은 클랜 창설할 때 2500골드 들었던 거 본전은 찾아야겠다면서 지랄중이고, 다음 캠페인 때 클전 탱크 좀 얻어야겠다고 다른 클랜 간다고 지껄이고. 나는 나대로 빡치고.

8개월동안 솔직히 나도 잘한 건 없지만 초반엔 공방돌리면서 성적 괜찮은 사람한테 말 걸어서 권유하고, 8티어 클전도 사람들 픽 전혀 안 찍길래 좀 닥달하고.

시부럴 근데 상황이 지금 이 지랄이네.

……여태까지는 다 푸념이었는데 다 읽었다면 당신은 시간낭비 한 거야. 여기부터가 본론인데.

적어도 위에 써놓은 클랜들은 조금 간단하게 이기게 되려면 뭘 어째야 합니까? 숙청도 숙청이지만 뭘 어떻게 하야되는지 감도 안 와. 오더나 맵도 공부해야 된다면 하겠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동접자 수가 늘어나야 될 거 같은데, 아닌가?

여기 클랜좀 했다 하시는 분들 진짜 진심으로 조언좀 구합니다. 성실하신 분들은 RAID 클랜 정보 보고 가망이 없다고 생각하면 나좀 데려가줘요. 클랜전 노예로서는 굉장한 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