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루 x루 행복 님의 유언이십니다

 

마지막이라고 남기신 말씀들이 하나하나 주옥같지만 한국어 같지 않아서 번역에 애를 먹었습니다.

 

문단별 요약->취합의 과정을 거칩니다.

 

 

자꾸 반말하는데 존대말 해주기 귀찮아서 더이상 나도 존대말을 생략할께.

->깔게 없어서 일단 반말로 깜


잠시 급하게 할게 있어서 그걸 하다 와서 답변이 늦었다.
기다리게 한 점은 미안하다.

->사실 이것저것 자료찾다가 gg쳤어 티는 안낼거임

영팔아. 니가 폐기되었다는 말을 했지? 내가 한 적있 있냐? 폐기 증거는 너가 말해야지? 그리고 뭐, 다시 말 번복했다 하니까, 이건 넘어갈께.

->중요하지도 않은 부분이고 결론난 부분이지만 계속 언급해야 내가 정신승리 할 수 있어!


대체 무슨 말을 어떻게 자세하게 하나하나 풀어서 말해야 이해할 수 있냐? 일본의 고고학 접근방식에서 복사본이 있는데 진본이 없다는 것은 일본 스스로 자기들이 100여년간 자랑해온 고고학적 연구방식을 스스로 부정한다는 소리야. 내가 누누이 말했지. 일본이 19세기에 서구에서 배워온 물질사료에 대한 보존의 중요성은 그들의 고고학의 뿌리요 근간이란 말이다. 복사본을 공개할 정도라면 진본이 없을 수가 없다는거야.
일본이 우리의 고대사를 부정하는 접근방식으로 무엇을 썼는지 모르냐?

->일본 새끼들 병1신이니까 못믿음. 마이크로필름..음 그거 나는 잘모르겠는데 사본 아님? 사본은 인정몬함 새끼야!

(역자 덧: 사학과 석사라는 새끼가 마이크로필름을 단순 사본으로 보냐 어디 사학과 나왔냐 싸우자)


바로 이 물질사료의 중요성을 근거로 한국 고대사의 뿌리를 날조된 역사라고 주장했던거야. 물질자료의 중요성이 망각되었다고,, 조선고적도보에서 주로 떠든거야.
조선고적도보는 처음 들어보는 말이지?
조선총독부가 우리나라의 고고학 자료에 관해 발간한 한국 고고학의 최초의 자료야.
물론 그 내용에 있어서는 일제의 날조가 심하긴 해. 그런데, 일제가 우리의 고대사가 날조된 허황된 역사라고 주장한 근거가 바로 이 물질사료에 대한 부재때문이야.
이건 해방이후 우리의 고고학자들의 노력에 의해 많이 복구되었고..그리고 너희가 그렇게 친일파라 매도한 박정희가 오히려 고고학을 장려하고 우리의 역사를 찾는데 많은 노력을 했다는 사실은 알고 있냐? 일본이 그렇게 주장한 물질적 자료의 근거를 고고학에서 찾아서 우리의 고대사를 복원하라고 지시했던게 박정희야. 이건 뭐 여담이고..

->난 니가 모르는걸 무지무지 많이 알고 있으니까 깝치지말도록. 근현대사는 잘 모르겟지만 일제새끼들이  고대사 날조 절라 했다고. 박정희는 고대사 짱짱걸 했으니까 무죄! ...같아

 

(역자 덧: 이게 무슨 개소린지 모르겠네. 진짜 어디나왔는지 궁금해진다. 근현대사 얘기하다가 갑자기 고대사 얘기. 혼돈의 카오스로 뒤섞임)


아무튼,
일본의 고고학적 접근방식에 있어서는. 그런데 일본 국회도서관에서는 진본의 여부를 물었을때 없다고 했어. 2012년에 그 공개된 만주신문 복사본이 국내에 알려졌을때, 진본의 여부를 물었단 말이야. 그런데 일본국회도서관장은 진본은 모른다, 없다라고 말했단 말이야. 스스로 100여년간 쌓아온 자신들이 자랑하는 고고학적 연구 방식을 저 신문하나가 바로 부정했단 말이야.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해? 그래서 난 저 만주신문의 진위 여부가 의심된다고 말해줬잖아. 내 생각과 근거 말하라며? 말했잖아. 
그래서 혈서 진위 여부가 의심된다는거야. 
말했줬잖아. 이게 내 생각이라고, 
근데 왜 자꾸 또 말하라고 하냐? 이해를 그렇게 못하냐?

->마이크로 필름이고 뭐고 그거 그냥 단순사본으로 보이니까 난 모르겠고 일본 국회도서관장이 진본 없다고 했단말야!!! 징징징

 

 

하이라이트(여기가 졸1라 중요함.)

밤이 늦어서 더이상 컴퓨터 앞에 않기 힘드니, 내가 말해주고 싶은 말을 해줄께.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에 돌아다니는 내용중에서도 배울게 많아. 보니까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에 돌아다니는 내용은 많이 본것 같긴 하네.->석사가 보기에 너는 카페나 블로그로 역사공부한거같다

그런데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보다 더욱 자세한 연구성과들이 정리된 곳이 있어.
그럼 이것도 보고 역사에 관심 가져주기 바란다. 전문 연구자들의 연구성과가 총망라된 것이다.
대학교를 나왔다면, 학술연구정보서비스에 대한 존재를 알고 있겠지? 일명 리스라 불리는 학술지 및 학위논문 공유 싸이트.
개인 아이피로 들어가면 검색은 되어도 논문 다운이 안된다.
대학교를 나왔다면, 대학교 아이디는 있겠지. 나온 대학교 로그인해서 너희 학교 도서관를 링크하기 바란다. 그럼 거기에서 학술지 정보 싸이트를 정리한게 있을거야.
거기서 리스를 찾아서 링크타서 들어가면, 너희 학교 아이피로 접속 된거로 나와서 리스의 수많은 연구성과를 다운받을 수 있다

->너는 카페나 블로그로 역사를 배운거 같은데 그런거 보지말고 논문보고 공부하라능!!

http://www.riss.kr/search/Search.do?detailSearch=false&viewYn=CL&query=%EB%B0%95%EC%A0%95%ED%9D%AC&queryText=&strQuery=%EB%B0%95%EC%A0%95%ED%9D%AC&iStartCount=0&iGroupView=5&icate=bib_t&colName=bib_t&exQuery=&pageScale=20&strSort=RANK&order=%2FDESC&onHanja=false&keywordOption=0&searchGubun=&p_year1=&p_year2=&dorg_storage=&mat_type=&mat_subtype=&fulltext_kind=&t_gubun=&learning_type=&language_code=&ccl_code=&language=&inside_outside=&fric_yn=&image_yn=®nm=&gubun=&listFlag=&keywordRecom=&keywordRecom=

저 링크는 박정희 검색하면 나오는 수많은 박정희 관련 논문들이야.
학술지 논문도 있고, 학위 논문도 있어. 단 학자들의 개인저서는 없다. 그건 돈주가 사서 봐야지. 
아무튼 난 늦어서 더이상 컴퓨터에 앉아 있을수가 없다. 
네가 더 하고 싶어서 댓글 달면 그건 내일 와서 볼께.

->억지로라도 정신승리하고 갑니다 ㅂㅂㅇ ^^7

 

 


완성된 요약본입니다

 

사실 깔게 없으니까 일단 반말한거 까고 나도 반말로 쓸게

 

사실 이것저것 자료찾다가 gg쳣어 티는 안낼게

 

중요하지도 않은 부분이고 결론난 부분이지만 니 실수인정글 못본척하고 계속 언급해야 내가 정신승리 할 수 있어!


일본 새끼들 병1신이니까 못믿음. 마이크로필름..음 그거 나는 잘모르겠는데 사본 아님? 사본은 인정몬함 새끼야!


난 니가 모르는걸 무지무지 많이 알고 있으니까 깝치지말도록. 근현대사는 잘 모르겟지만 일제새끼들이  고대사 날조 절라 했으니까 요즘 일본 애들도 믿으면 안되. 박정희는 고대사 짱짱걸 했으니까 무죄! ...하자.

 

마이크로 필름이고 뭐고 그거 그냥 단순사본으로 보이니까 난 모르겠고 일본 국회도서관장이 진본 없다고 했단말야!!! 진본 내놔!! 징징징

 

고로 너는 카페나 블로그로 역사를 배운거 같은데 그런거 보지말고 논문보고 공부하라능!!


억지로라도 정신승리하고 갑니다 ㅂㅂㅇ ^^7

 

 

 

역자 후기

맞춤법도 맞춤법이고 문맥 자체가 마력의 탑 지맥마냥 꼬여있어서 번역이 힘들었습니다.

 

사학과 나왔다는 새끼가 마이크로 필름에 사본드립치는 부분에서 걍 내릴 뻔, 신문에 고고학적 접근 드립에서 걍 내릴 뻔

 

두번의 위기가 있었으나 어찌어찌 다행히 번역을 마치게 되었네요.

 

낳아주신 부모님과 중대 사학과 졸업하고 현대미술사 석사 박사따신 안사람에게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표합니다.

 

카페나 블로그 특정 사이트를 통해 역사를 배운 넘이 '나 석사임!' 드립을 치면서

 

정작 제대로 공부한 상대방에게 자기 자신을 억지로 투영하며 정신승리를 시전하는 슬픈 모습을 보고

 

오늘도 병신은 많구나 느낍니다.

 

물논 이런거 번역한 나도 병신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