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리 초군함 특수스킬도 없고, 17인치에 배 더럽게 커서 18인치 이상 전함들의 밥이 될것이다~ 등등 
혹평이 가득했는데, 현재 20판 정도 타본 결과 예상했던대로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장점 : 
1. 프랑스 전설함장 '최고속력' 이 거의 매판 터진다. 가끔 x2 도 터진다. 부르고뉴가 체력이 낮아서 터뜨리기 쉽지 않았다면 이건 그냥 가만히 달려도 매판 터짐. 기동력이 받쳐주는 전함은 말 그대로 동해번쩍 서해번쩍
기도비닉까지 찍으면 최대 46노트, 거의 매판 중후반부터 38~40노트로 다님. 

2.  최후저항 스킬로 인해 장전속도가 어마어마하다. 중반 넘어가면 17인치 12발이 20초 장전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음. 

3. 헤드온을 해도 17인치가 8발이나 나간다. 

사실 1,2번이 전부이기는 한데, 부르고뉴 즐겨타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함이 기동력이 좋다는건 적정 위치에 적시에 도착해서 교전에 합류할 수 있다는 의미인데 이거 진짜 엄청난 영향력임. 

단점 : 
야마토, 사츠마, 크렘린 등 원거리 장갑 딴딴한애들한테는 철갑탄 딜이 안박히는건 사실.
근데, 포변환 패치로 인해 고폭탄으로 전환하는게 쉬워지다 보니, 고폭탄을 적절히 섞으면 해결됨. 
화재율도 상당히 높은편이라 쏠때마다 불이남. 

사츠마랑 비교하면 사츠마는 안정적이고 이기는 판의 영향력은 큰편이지만, 불리한 게임이나 불리한 라인에서 추격을 당하면 도망가기 어려운데, 파트리는 그런거 없음. 사츠마가 이기는 게임에서 더 찍어누르는 느낌이고 시즈모드 처럼 수동적인 느낌이라면, 파트리는 정반대임. 

사츠마랑 파트리 둘중 하나만 고르라면 저는 무조건 파트리 선택할것 같습니다. 개취 존중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