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전 정치에는 별 관심없고 진보도 보수도 아닙니다. 정치글, 이념글, 흑백논리 이런거 별로 안좋아해요. 

요즘 시끌벅적한 뉴스거리 하나 또 생겼죠. 육사 교정에 있는 독립투사들의 흉상을 철거 내지 이관할 계획, 검토중이라는데 쩝;;; 이건 선을 좀 넘는게 아닌지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대표적으로 거론되는 홍범도 장군님이 공산당 출신이라 육사에서 추구하는거랑 거리가있어서 뭐 철거내지 이관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저도 홍범도 장군님이 독립운동가이자 소련 공산당 가입한적있다는건 알고있었는데...

그 당시 상황을 생각해보면 이렇게까지 해야되나 싶은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시는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홍장군님이 43년에 돌아가셨고 2차대전당시에는 미국, 소련이 연합국이었으며 항일 운동을 하기위해 소련의 협력이 필요했을수도있고...뭐 이런 저런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지금 우리나라 대통령님이 자유 민주주의, 공정과 상식, 한미일 동맹 추구하고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는건 아는데...근래 제 주변분들 얘기를 들어보면 걱정이 점점 많아집니다. 

우스갯소리로 2027년내에 독도를 한일 공동관할구역으로 평화의 섬처럼 관리할것다는 농담도 들어보구요. 

그냥 취미로 워쉽 즐기는 사람으로서 다른 워쉽유저님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해요...독립투사들의 흉상 철거 내지 이관어떻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