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을 보다보니 원거리 죽창떄문에 암걸린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게 참 안타까움에 글을 적게됩니다.

현재 4.0.6 기준으로 봤을때 고티어의 구축함의 평균 피탐거리는 배로서는 7km , 함재기로는 4km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문제는 고티어 구축을 타면 자연스래 MM은 올라가는 것은 당연한것이고 이에 따라 아군과 적군의 항공모함 역시 티어가 높게 잡히게 됩니다.

문제는 여기서 부터 고티어 까지 구축을 타신분들 대부분은 슬슬 배로인한 피탐 거리 컨트롤은 숙련자에 오르시지만, 

함재기는 방법이 없습니다. 항공모함은 함재기가 많아지고, 추가로 함재기 속도도 빨라지죠.

요기서 많은 구축함 타시는 분들이 적 항공모함의 함재기 떄문에 장거리 죽창을 안하고 싶어도 강요를 받게 됩니다.

" 스모그 있으니 그거 쓰면 안걸리지 않냐? "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5티어 급에서 항모가 함재기 놀리는게 아까워서 빼지만. 위에 언급한것처럼 함재기 수가 많아지면서 전투기 한부대 정도 스토킹 시켜도 전혀 문제될게 없습니다.

스모그를 뿌리게 되면 현재 스모그는 함미에서 2/1 속도 정도로 뿜어져 나오기 떄문에 기관을 줄이지 않는한은 보이게 됩니다. 

최선은 스모그 안에서 기관을 정지하는 동안에 적군의 뇌격기가 탄이 비어 있음과 동시에, 아군의 항공모함이 구축함을 지켜주기위해 스모그 쪽으로 전투기를 보내주는 경우인데. 대다수의 항공모함 유저분들은 자신의 함재기 또는 자신의 항공모함 위에 전투기를 띄어두는 식으로 플레이를 합니다.

결국은 고티어 구축함으로 가게 될수록. 혼자서 단독 행동보다는 멀리서 어뢰 뿌리고 안걸릴려고 블루라인 걸터서 댕기고 집근처에서 죽창만 리로드 되면 뿌리게되는 플레이를 거의 반 강요 받게 됩니다.

또는 함대운용에 끼여서 전함 근처에서 가치 움직이면서 플레이 하게됩죠. 

워게이에서 어떤 생각으로 구축함을 플레이 하기를 원하는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고티어 구축함이 하는일은 

1. cap 
2. 함대 따라 댕기면서 장거리 죽창

정도로 봐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나쁜건 워게이지 플레이하는 구축함 유저가 아닙내다 ㅠ 

항공 피탐 거리만 줄여줘도 어째어쨰 해볼건데 그런거 없다로 일관하기 떄문에 위 사항이 패치 되기 전까지는 

원거리 죽창하는 고탑 구축을 자주 보시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