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사
2022-03-21 01:49
조회: 8,128
추천: 0
플레1 달성 샐러맨그레이트 덱 (장문)현생이 바빠서 겜을 자주 못하다가
저번주에 코로나 확진된 뒤로 달려서 달성했네요 전개덱보다는 함정 위주의 운영덱을 좋아하는 성격이라 여러 덱 굴리면서 플레 2~3 방황하다가 이 덱 장착하고 플레1까지 달릴 수 있었습니다. 요 근래 써본 샐러맨 덱 중 가장 만족스러운 덱리스트 <메인 덱> 몬스터 : 11 증식의 G x3 하루 우라라 x3 프레임 버팔로 x3 샐러맨그레이트 폭시 x3 샐러맨그레이트 가젤 x1 샐러맨그레이트 스피니 x3 레이디 디버거 x3 샐러맨그레이트 팔코 x1 샐러맨그레이트 J재규어 x1 다이너레슬러 판크라톱스 x1 마법 : 10 샐러맨그레이트 성역 x1 샐러맨그레이트 하트 x1 무덤의 지명자 x2 샐러맨그레이트 서클 x3 금지된 일적 x3 함정 : 9 샐러맨그레이트 레이지 x3 샐러맨그레이트 로어 x3 왕국의 칙명 x1 어전시합 x2 <엑스트라 덱> 엑시즈 : 1 샐러맨그레이트 미라지스텔리오 x1 링크 : 14 샐러맨그레이트 베일링크스 x3 트로이메어 피닉스 x1 업데이트재머 x1 샐러맨그레이트 썬라이트울프 x3 스플래시 메이지 x1 트랜스코드 토커 x1 샐러맨그레이트 히트라이오 x2 소명의 신궁-아폴로우사 x1 액세스코드 토커 x1 전개덱 보다는 운영으로 상대방을 갉아먹는 방식의 머리 쓰는 플레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며, 성격이 급하신 분, 매 순간 선택지가 다양한 것을 싫어하는 분, 또는 타점이 낮은 덱을 싫어하시는 분은 이 덱을 하시면 안됩니다. 현재 마듀에서 워낙 강한 덱들이 많이 나오다 보니 다른 부분에선 뒤쳐지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샐러맨의 강점은 '어차피 나중 가면 내가 다 이겨'가 가능한 순환력입니다. 이론상 카드순환이 영원히 마르지 않으며, 덱사도 안하는 게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샐러맨 덱의 운영법은 우월한 순환력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아드를 갉아먹은 뒤, 무방비해진 상대에게 업데이트 재머-액세스코드 토커 콤보로 마무리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머-액세스 콤보는 의외로 쉽게 띄울 수 있는 콤보지만, 굉장히 막히기 쉬운 콤보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패, 필드를 모두 고려하고 마무리 용도로 나가는 게 좋습니다. 그 미친듯한 순환력은 가젤 한장으로부터 나오며, 정말 위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우리의 목표 1순위는 전개가 끝났을 때 무조건 가젤이 핸드에 있는 상태로 마무리되는 것입니다. 무조건 가젤을 제외시키는 카드는 염두해 주셔야 하며 (특히 지명자), 웬만하면 중반 이후에는 가젤을 필드에 낸 뒤 바로 팔코의 효과로 다시 패로 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덱은 가젤이 짤리는 순간 모든 운영덱과 전개덱의 하위호환이 됩니다. 불상사가 일어났다면 뒤를 보는 플레이는 끝이 난거고, 어떻게든 업데이트 재머-액세스코드 토커 한방 콤보가 통과되게 해야 합니다. 샐러맨의 순환력을 책임지는 메인 링크몬스터입니다. 2번 효과는 전생링크된 상태에서 발동할 수 있는데, 묘지의 샐러맨그레이트 마법/함정 카드 1장을 패에 넣는 강력한 서치효과입니다. 이를 통해 로어/레이지 중 상대방 덱에게 잘 통하는 카드를 골라서 계속해서 상대를 괴롭힐 수 있습니다. 1번 효과는 링크 앞에 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 묘지에서 화염속성 몬스터를 패로 가져오는 효과입니다. 이것도 엄청 강력한 효과인데, 그 이유는 얘가 화염 속성이기 때문입니다. 초동에선 가젤을 패로 가져오는 데에 효과를 사용하겠지만, 팔코가 묘지에 있는 상황에서는 팔코가 안정적으로 가젤을 패로 올려주기 때문에 하루 우라라를 다음턴에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혹은 드로우가 필요한 상황이면 프레임 버팔로를 가져와서 드로우를 노릴 수도 있습니다. 샐러맨그레이트가 엘드리치나 무지성 스킬드레인 덱과의 상성에서 유리한 이유입니다. 사실상 1번 효과는 크게 도움되지 않는데, 전개 전에 처음에 내서 상대방의 우라라를 뺄 수도 있습니다. 2번 효과는 패에서 샐러맨그레이트 카드를 버리고 묘지에서 특수소환한 뒤 앞면 표시의 마법/함정 카드를 '골라' 파괴할 수 '있는' 효과입니다. 대상 비지정이며, 파괴를 하지 않아도 되므로 성역이 있을 때 자유롭게 소환할 수 있습니다. 묘지에서 발동되는 효과이므로 스킬 드레인의 영향을 받지 않고 파괴할 수 있습니다. 순환력에 도움을 크게 주는 카드입니다. 샐러맨그레이트 카드군의 단점은 타점이 낮다는 것으로, 전투로 파괴될 일이 많은데, 묘지에 있는 링크 몬스터들을 얘가 다시 엑스트라 덱으로 돌려놓는 역할을 해줍니다. 이 덱은 전생링크라는 특이한 시스템으로 엑덱 소모가 큰 편인데, 이를 완화시켜 줍니다. 여기까지가 메인 기믹 설명이고, 이후엔 취향으로 넣은 카드들입니다. 샐러맨그레이트가 못하는 역할을 해줘서 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카드 자체가 강력해서 특별히 덧붙일 설명은 없네요. 더러운 드라이트론 및 기타 집짓는 덱 좀 뚫으려고 넣었습니다. 내가 주사위 운이 엄청 좋아서 선공만 나온다 하면 빼시고 다른 함정 카드 넣으시면 됩니다. 존재만으로 몇몇 게임을 이길 수 있는 카드라 넣었습니다 함정 위주의 덱은 라이트닝 스톰, 해피의 깃털을 꼭 염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군웅할거와 번갈아 가며 자주 만나는 덱들에 따라 다르게 투입하였습니다. 샐러멘에서 군웅어전을 예상을 잘 못해서 쏠쏠하게 사용했습니다. 샐러멘에게 크게 제약이 되는 카드도 아니고요. 샐러맨의 큰 단점이 초동에서 전개력은 뛰어난데 막상 마무리하면 억제력이 별로 없다는 건데, 그 점을 보완하기 위해 넣었습니다. 물론 히트소울이 나온다면 그분 자리가 되실 겁니다. 샐러맨의 전개법은 워낙 다양하고 변칙적이라 소개드릴 건 없고, 1. 마무리에 내 핸드에 가젤이 들어오는지 2. 가젤로 순환을 위해 몬스터를 묻을 것인지, 억제를 위해 함정을 묻을 것인지 3. 이 턴에 마무리를 할 것인지, 좀 더 길게 볼 것인지 이것만 고민하면서 굴리면 됩니다.
EXP
2,537
(68%)
/ 2,601
별별사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