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락시스 게임즈가 개발하고 2K가 서비스하는 '마블' 프랜차이즈의 신작 '마블 미드나잇 선즈: 어웨이크닝(이하 미드나잇 선즈)'이 게임스컴 2021을 통해 최초 공개되었다.

'미드나잇 선즈'는 마블 코믹스의 이슈 중 하나로, 92년 발표된 고스트 라이더의 단독 이슈에서 처음 등장한 히어로 팀이다. '어벤저스'나 '엑스맨'처럼 영웅적인 모습과 협동심, 우정 등을 물씬 드러내는 다른 히어로팀들과 달리, 팀 내에서도 서로 전혀 믿음이 없고, 서로의 뒤통수만 칠 궁리를 하는 이들이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이 히어로 팀의 특징이자 매력.

악마 '릴리스'와 '자라토스'를 처치하기 위해 모인 결사인 미드나잇 선즈는 오컬트 호러 컨셉의 히어로들이 주축을 이루는 히어로 팀으로 영상에서는 미드나잇 선즈의 주요 멤버인 '닥터 스트레인지'와 '고스트 라이더', '블레이드'를 비롯해 아이언맨과 울버린 등 원작 이슈를 넘어서는 더욱 많은 영웅들이 참전하는 모습도 함께 볼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게임의 플레이 화면까지는 살펴볼 수 없기에, 게임의 정확한 장르와 시스템은 알 수 없지만, 게이머 사이에서는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제이크 솔로몬'이 게임 소개를 위해 등장했다는 것을 근거로 '엑스컴'과 같은 턴제 전략이 가미된 RPG 게임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중론이다. 제이크 솔로몬은 파이락시스 게임즈에서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으로 시작되는 엑스컴 리부트 시리즈의 제작을 진두지휘했던 바 있다.

'마블 미드나잇 선즈: 어웨이크닝'은 내년 3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