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게임빌]

최근 닌텐도 DSi™용으로 북미 시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빌의 ‘제노니아’가 인기 게임 순위에서 3위에 올라 주목된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의 닌텐도 DSiWare™용 ‘제노니아’가 출시 1주 만에 닌텐도 DSi™숍(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인기 메뉴(Popular Titles)에서 게임 중 3위에 랭크되었다고 5일, 밝혔다.
닌텐도 DSiWare™용 ‘제노니아’는 현재 북미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260여 개의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단숨에 상위에 올라섰으며, Top 10에 랭크된 게임 중에서도 최고가인 $8에 서비스 되고 있다.

더불어 닌텐도의 북미 지역 최대 커뮤니티인 Nintendo Life는 ‘제노니아’에 9점(10점 만점)을 주며 ‘꼭 해 봐야 할 RPG(Must Have RPG)’로 호평했다. 또한, 미국의 게임 전문 사이트인 IGN은 8점(10점 만점)을 주며, 유명 게임인 ‘젤다의 전설’을 대신할 게임으로 손색이 없다고 표현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는 이미 애플의 앱스토어 등에서 인기를 모으며 글로벌 RPG로 유명해진 ‘제노니아’의 브랜드 파워가 콘솔 게임기의 디지털 유통 환경에서도 통하는 걸 보여준 의미 있는 성과라 할 수 있다.

게임빌 USA의 이규창 지사장은 “전세계를 대표하는 닌텐도의 콘솔 게임 시장에서도 게임빌 게임이 초반부터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어 기쁘다. 이는 최근 디지털 유통 방식의 변화에 따라 모바일게임 시장의 확대가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거둔 성과라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한 편, 게임빌은 ‘GAMEVIL Anywhere’ 전략을 통해 전통적인 모바일게임 시장은 물론, 닌텐도 DSi™, 소니 PSP® 시장 등으로 모바일게임의 범위 확대를 가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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