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업체인 에스디엔터넷은 29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해전 전략 시뮬레이션 온라인 게임 네이비필드(www.navyfield.co.kr)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함선을 운용하는 함장의 레벨이 26이하인 저레벨 게이머를 위한 구축함선 아이템이 영국과 일본, 미국, 독일 등 각 국가별로 새롭게 추가된다. 특히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함선들은 기존에 구현되어 있는 동급 함선에 비해 강한 화력과 빠른 스피드를 갖추고 있어, 게이머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함선에 장착하여 상대 함선의 공격을 미리 감지하는 역할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Auto 사격통제장치 아이템’이 추가된다. 기존에 구현되어 있는 사격 통제장치를 탑재할 경우, 게이머가 함포의 거리와 각도를 수동으로 조작해야 했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uto 사격통제장치’의 경우, 자동으로 함포를 조준시켜주는 기능을 갖고 있어 보다 쉽게 상대 함선을 공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형태의 게임모드인 ‘OP.Convoy mode’가 추가된다. ‘OP.Convoy mode’는 전투에 참여중인 게이머들이 두 팀으로 나눠 특정 목표물을 획득한 후 각 팀에 배정된 구역으로 안전하게 수송하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의 팀플레이 게임모드이다.


이 밖에도, 초보 유저들을 위한 '튜토리얼 미션'과 '함포 사격 훈련 미션'을 비롯하여, 30척 이상의 적 함선을 격침시켜야만 승리하는 '프리깃 섬멸전 미션'이 추가되었으며, 그래픽 해상도 향상과 게임 플레이 편의를 위해 변경한 인터페이스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비필드 개발팀의 정승호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네이비필드의 게이머들이 자신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게임 내에서 다양한 재미 요소를 발견하여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한층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네이비필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Inven Mini - 김민영 기자
(min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