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텐센트]



중국 최대 게임 퍼블리셔인 텐센트의 첫 한국 진출작인 춘추전국시대가 지난 19일 첫 번째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큰 관심 속에 시작했다.


중국 텐센트의 한국 지사인 텐센트 코리아에서 서비스 중인 정통 전략 웹게임 춘추전국시대는 중국에서 2011년 2분기 기준 최고 동시접속자수 80만명을 기록한 사상 최대 흥행작으로, 다양한 전략과 책략을 이용한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춘추전국시대 CBT에서는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스트레스 테스트 및 버그 수정이 본격적으로 시행 중이다. 19일 오픈 이후로 회원수가 빠른 증가 추세에 있으며, 서버 불안정이나 서버다운 없이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전국 열전 및 고사성어 등의 게임 외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도 함께 진행 하고 있으며, SNG특색도 게임 내에서 볼 수 있어 흥미로운 게 장점이다. 또한, 활발한 소통을 위한GM타운을 오픈 하여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 이야기 외에 일상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재미도 엿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서울 시장 등 재 보궐선거 시즌을 맞이하여 10월 26일부터 3일간 독특한 선거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연예, 커뮤니티, 기업 등 각계에서 활동하는 유명인사 중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최고의 리더쉽'을 가진 인터넷 군주를 뽑는 투표로, 최고의 득표율을 받은 후보에게는 네티즌의 이름으로 트로피를 전달 할 예정이다.


게임 외적으로 네티즌과 소통하려는 춘추전국시대 운영팀의 새로운 시도뿐만 아니라, IT를 주도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누구일지 주목해 볼만하다.





춘추전국시대의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팀 ‘아스텔리스’의 신상빈 팀장은 “아스텔리스팀은 춘추전국시대의 재미가 고스란히 유저분들께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유저와의 소통을 통해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환경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니 놓치지 마시길!"이라고 전했다.


춘추전국시대 CBT와 투표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 (http://www.cc-wa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