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조이는 8월 6일부로 PS Vita용 음악게임으로 출시 예정인 '슈터비트: 엑소닉(이하 엑소닉)'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는 ‘정통 음악게임의 등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수준 높은 음악 컨텐츠와 유저 친화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본격 휴대용 콘솔 음악게임을 알리는 개발진의 포부가 담겨 있다.

새롭게 공개된 엑소닉의 주요 시스템은 다음과 같다.

1.직관적이고 간소화된 판정체계

엑소닉에는 총 3가지의 판정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연주 정확도에 따라 SUPERBEAT, GOOD, BREAK 등 3단계의 판정 구성으로 유저에게 보다 단순하고 직관적인 판정 피드백을 제공한다.

2. 새롭게 진화한 피버 시스템


엑소닉의 피버 시스템은 유저에게 ‘연주’에만 집중할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지향하고 있다. 즉, 자동 발동되는 피버 시스템을 통해 유저는 더욱 플레이에만 집중하게 되고, 좋은 판정을 유지할 경우, 그에 걸맞은 높은 점수를 보너스 점수로 획득할 수 있게 된다.

3. 초심자 친화적인 게임 클리어 시스템

음악게임 초심 유저들에겐 음악을 끝까지 들어보기도 전에 Game Over 화면을 만나는 것이 달갑지 않았을 것이다. XONiC에서 제공되는 ‘POWER OFF’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음악을 숙지하고 어려운 패턴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하여 실력 상승의 기회를 제공한다.

4. 다양한 키사운드 컬렉션


총 12가지의 사운드 컨셉, 총 40개의 다양한 키 사운드를 통해 음악에 맞는 키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동시에 수준 높은 연주 타격감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곡 별로 키 사운드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곡에 상관없이 메인 키 사운드로도 설정 가능하여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5. PS Vita 트로피 대응


엑소닉에는 총 30여가지의 다양한 조건의 트로피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 유저에게 다양한 동기부여 및 성취욕구를 자극한다.

6. PS Vita TV 호환


엑소닉은 PS Vita TV를 공식 지원하며, PS Vita TV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는 보다 큰 화면에서 화려하고 쾌적한 연주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누리조이는 엑소닉의 한국 공식 티저 사이트를 정식 오픈 하였으며, 향후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엑소닉은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올 가을 한국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