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드래곤볼 온라인」과 「좀비 온라인」이 화사한 봄을 맞아 다양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먼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MMORPG)「드래곤볼 온라인」은 신규 콘텐츠 ‘스카이던전: 리굴의 이동요새’편을 공개했다.

기존 던전과 달리 공중에 위치한 ‘스카이던전’은 공중이동기술인 무공술을 통해 접근이 가능한 던전으로 입장레벨은 없지만 무공술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스카이던전에 속해 있는 '리굴의 이동요새'는 3개의 우주선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우주선 안에는 각기 다른 특징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해 다양한 스타일의 전투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우주선에는 적의 침입을 감시하는 순찰형 몬스터가 등장해 긴장감을 더 해준다. 순찰형 몬스터는 강력한 공격력과 함께 다른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어 잠입 시 적발되지 않고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다. ‘리굴의 이동요새’는 혼자서도 이용할 수 있는 1인 던전으로 팀 구성의 제약 없이 언제든지 던전을 즐길 수 있으며, 1일 4회 입장이 가능하다.



2D횡스크롤 액션 게임 「좀비 온라인」도 고레벨 이용자를 겨냥해 ‘프리즌 아일랜드’ 던전에 ‘드레드 윙 챌린지 모드’와 드레드 윙 아레나 모드’를 각각 추가했다.

최상급 난이도인 ‘드레드 윙 챌린지 모드’는 총 10개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대 보스로 등장하는 '드레드 윙'을 공략 시 대량의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드레드 윙 아레나 모드'는 무스펠과 드레드 윙 등 다양한 좀비가 보스로 등장하는 모드로, 극한의 난이도를 선보이고 있는 만큼 클리어 시 명성치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공략이 까다로운 좀비들이 무리 지어 등장하는 '저스틴 퍼레이드'가 추가되어 몰이사냥이 주는 짜릿한 손 맛을 즐길 수 있어 이용자들의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새로운 콘텐츠로 하여금 끊임없는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며 "향후에도 각 게임들만의 참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 「드래곤볼 온라인」 (http://dbo.netmarble.net)와 「좀비 온라인」 (http://zombieon.netmarble.net) 의 공식 홈페이지 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