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의 ‘폴아웃 4’ PC, PS4, Xbox One 플랫폼으로 오는 11월 13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폴아웃 4는 기존에 출시된 ‘폴아웃 3’와 ‘엘더스크롤 V: 스카이림’으로 수많은 수상 이력을 보유한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가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선보이는 야심작으로써, 세기말적 배경의 차세대 오픈 월드 롤플레잉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볼트 111의 유일한 생존자로서, 핵전쟁으로 황폐해진 폴아웃 4의 장대한 세계로 여정을 떠나게 된다. 매 순간마다 생존이 걸린 싸움에서 정확한 결단을 내릴 수 있을 것인가! 웨이스트랜드의 재건과 운명은 플레이어의 손에 달려있다.

▲ 자유와 평화 : 광대한 세계, 수 많은 캐릭터, 무수한 퀘스트가 기다리는 오픈 월드를 자유롭게 모험할 수 있다. 세력 다툼에 가세하거나 홀로 여행을 떠나는 것 모두가 당신의 선택에 달려있다.

▲ S.P.E.C.I.A.L 캐릭터 시스템 : S.P.E.C.I.A.L. 캐릭터 시스템으로 원하는 어떤 이상향으로든 분할 수 있다. 파워 아머를 장착한 전사부터 카리스마 넘치는 달변가까지, 수 백 종류의 퍽(Perks)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계승해 나가자.

▲ 미려한 그래픽 : 차세대 엔진으로 그려진 완전히 새로운 그래픽과 광원 효과에 의해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리얼한 폴아웃의 세계가 실현되었다. 우거진 삼림에서 보스턴의 폐허까지, 모든 지역이 다양하고 세밀하게 구현되어 있다.

▲ 바이올런스 & V.A.T.S.: 긴박감 넘치는 일인칭(혹은 삼인칭) 시점의 전투에서 새로운 다이나믹 볼트텍 어시스트 타겟팅 시스템 (VATS)으로 템포를 적절히 조절하여, 공격 방법을 선택하고 영화 같은 연출을 즐길 수 있다.

▲ 수집하고 제작하라 : 새롭게 진화한 생성 시스템으로 다채로운 아이템을 수집하여 업그레이드 하거나 생성 가능하다. 무기, 보호구, 치료제, 음식 정도는 기본이며, 자신의 주둔지 자체를 처음부터 제작 관리할 수 있다.

예약 판매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