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헤일로 프랜차이즈의 여섯 번째 시리즈인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를 9일 공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헤일로 인피니트는 전작 출시 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정식 후속작으로 Xbox Series X|S, 윈도우즈 PC 및 스팀, Xbox Game Pass PC용, 콘솔용, 얼티밋(클라우드 게이밍(베타)) 에서 이용 가능하다.

헤일로 인피니트는 배니시드에게 장악당한 제타 헤일로에서 인류를 구하기 위해 적과 싸움을 벌이는 FPS 타이틀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헤일로 프랜차이즈의 영웅인 마스터 치프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기존 시리즈의 전통적인 선형 구조 미션과 오픈 월드 형태의 제타 헤일로 탐험 요소를 결합하여 헤일로 프랜차이즈 역대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리즈는 콘솔과 PC 플랫폼에서 최초로 동시 출시되었을 뿐만 아니라 F2P(Free-to-play, 부분 유료)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제공하며, Xbox Game Pass를 통해 출시 당일부터 이용 가능해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는 완전히 새로워진 스파르탄 사관학교와 사용자 지정 봇 플레이 기능 등 신규 플레이어들을 위한 트레이닝 툴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 기한 없는 배틀 패스 기능 등으로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성향에 맞춰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Xbox Game Pass 얼티밋 구독 회원은 이번 달 초부터 무기 코팅, 챌린지 스와프(challenge swaps), 2XP 부스트 등의 특전(Perks)을 얻을 수 있다. 헤일로 인피니트의 F2P 멀티플레이어 베타는 20주년 기념으로 11월 15일에 먼저 출시되었으며, 정식 출시 이후에도 베타 버전의 게임플레이 진행도가 저장되어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헤일로 프랜차이즈 20주년과 헤일로 인피니트의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유명 작가 이바 트로이(Iva Troj)가 마스터 치프와 외계인의 전투를 그림으로 담은 작품 '마스터 피스(Master Piece)'가 런던의 사치 갤러리(Saatchi Gallery)와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중이며, 스와로브스키에서는 헤일로 테마 크리스탈 기념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는 '헤일로 인피니트: 메모리 에이전트(Halo Infinite: Memory Agent)' 오디오 스토리텔링 콘텐츠가 독점 공개된다. 본 콘텐츠는 총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었으며 해군 정보기관의 비밀요원이 마스터 치프에게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임무에 나서는 여정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