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는 일렉트로닉 아츠(EA)와 공동 개발한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2(이하 FIFA온라인 2)’에서 유럽축구 2011-2012시즌 HOT팀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총 4만 5천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는 EPL(잉글랜드 프로축구 리그), BBVA(스페인 프로축구 리그), 세리에 A(이탈리아 프로축구 리그), 분데스리가(독일 프로축구 리그)등 유럽 4개 리그의 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유럽 4개 리그의 팀 중 ‘FIFA온라인 2’ 이용자가 선정한 올해의 HOT팀은 44년만에 극적으로 리그 우승을 거머쥔 '맨체스터 시티 FC'였다. 54.9%라는 전폭적인 지지를 얻은 맨체스터 시티 FC는 리그 2위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와 마지막까지 예측할 수 없는 순위경쟁을 벌였다.

2위에 오른 팀은 15.6%를 득표한 '레알 마드리드'였다.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진출은 좌절되었지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필두로 한 막강한 득점력이 이용자들을 매료시킨 것으로 판단된다. 그 뒤로 3, 4위를 기록한 팀은 유벤투스 FC와 FC바이에른 뮌헨으로 각각 9.1%와 6.9%를 차지했다.

‘FIFA 온라인 2’는 홈페이지를 통해 유럽 축구 관련 칼럼 ‘풋볼 온사이드’를 독점으로 연재 중인 박문성 해설위원과 함께하는 설문조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럽 4개 리그의 HOT팀 중 박 해설위원이 뽑은 최고의 팀과 일치하는 구단을 선택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급 게임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박 해설위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된 HOT팀을 소재로 한 칼럼을 연재할 계획이다.

‘FIFA 온라인 2’의 유럽축구 2011-2012시즌 HOT팀 설문조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