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 '삼국지14' Windows와 PlayStation4 한글판을 1월 16일(목) 정식 발매했다고 밝혔다.
또한, 조기 특전으로 제공되는 시나리오 '이릉 전투'와 플레이 데이터 수집판의 다운로드 수 달성 보수인 시나리오 '정시정변'을 각각 1월 29일(수)까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삼국지14'는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의 결정판 '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역대 시리즈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삼국지Ⅸ', '삼국지11'의 계통을 이은 1맵 군주제를 도입하여 간단하면서도 심도 깊은 게임으로 만들어졌다.
본 작품에서는 광대한 중국 대륙을 리얼한 1장의 맵으로 표현. 특징적인 지역을 아름다운 CG로 그려냈다. 또한, 광대한 1장의 맵에는 46곳 도시가 점재하고, 약 340곳 지역으로 구분되어 있다. 지역은 세세한 토지의 집합체로, 이번 작품에서는 토지 쟁탈전을 '색칠하기'를 통해 직감적으로 표현. 보다 치밀하고, 보다 자유롭게 자신 세력의 색깔을 넓혀 나가면서 대륙 통일을 목표로 한다.
출진 중인 부대는 출진처인 도시와 자신 세력이 지배하는 토지가 이어져 있을 경우, '병참' 즉 보급선이 유지된 상태가 되어 도시에서 보급을 받아 만전을 다해 싸울 수 있다. 하지만 출진처인 도시와의 연결이 끊어지면, 부대는 '병참'이 단절되어 약화, 상태이상에 빠지게 되므로 보급선의 확보는 전선 유지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적용된다
본 작품에서는 플레이어의 전략의 폭을 넓혀주는 요소로 세력의 중추라고도 할 수 있는 '시정'을 조직할 수 있다. '시정'은 조직도로 표현되며, 휘하무장을 조직도에 편성함으로써 세력은 다양한 커맨드나 효과를 획득해 간다. 자신의 전략에 맞는 '시정' 구성이 중요해진다.
이번 작품에서는 시리즈 최다인 1000명 이상의 개성 넘치는 무장이 등장하며, 각 무장을 표현하는 '개성'이 설정되어 있다. '개성'은 총 150종이 있으며 전투에서 유용한 것, 내정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것 등 다양하다. 일부 무장은 강력한 고유 '개성'을 가지고 있어, 이런 무장들을 어떻게 적절히 활용하는지가 대륙 통일로 향하는 지름길로 적용된다.
Windows와 PlayStation4의 조기 특전으로, 유비가 관우의 복수를 이루기 위해 손권을 공격한 이릉 전투를 PlayStation Store 및 Steam에서 발매일로부터 2주동안 무료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이후 유료 판매의 예정이 없으므로, 이릉 전투를 즐기기 위해서는 해당 기간 내에 무료 다운로드를 받을 필요가 있다.
- 게임명 :
- 삼국지14 (Romance of the Three Kingdoms XIV) - 발매일 : 2020.01.16
평점 : -
Score
- 개발사 :
- 코에이테크모
- 유통사 :
- 디지털터치
- 서비스형태 :
- 정식
- 플랫폼 :
- PS, PC패키지
- 장르 :
- 시뮬레이션
- 공식홈페이지 :
- 게임로고 :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9]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8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