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와 함께 신규 영상을 공개한 국산 소울라이크 'P의 거짓(Lies Of P)'. 플랫폼별 기대작 시상 부문에도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네오위즈는 24일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P의 거짓의 신규 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게임의 주역인 피노키오를 중심으로 벨 에포크 시대를 스팀 펑크화 한 독특한 연출로 현장 관객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이번 영상은 기존에 공개됐던 게임플레이와 달리 한층 가다듬어진 모습으로 등장, 매끄러운 전투 액션과 개선된 그래픽, 아티클 연출 등을 선보였다. 강조된 인물 모델링 역시 때로는 매력적으로, 때로는 기괴함을 살려 인물의 특징을 한층 강조하기도 했다.

전투는 의수를 활용한 다양한 기술 부분과 검, 망치 등의 무기를 활용한 액션으로 구분되며 막기와 적의 공격을 튕겨내는 패링, 화려한 연격 등 다양한 모습으로 그려진다.

국내 게임사의 기쁜 소식도 함께 전해졌다. 이날 진행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는 게임스컴 어워드 중 플랫폼별 가장 기대되는 게임의 수상작이 발표됐으며 P의 거짓은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에 호명됐다. P의 거짓은 이 외에도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 등에도 이름을 올려 추후 모든 수상작 발표 이후 더 많은 수상 역시 기대해볼 수 있게 됐다.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P의 거짓은 PC/콘솔 기반의 소울라이크 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으며 2023년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게임 패스 합류 역시 예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