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이는 워크래프트(Warcraft) 기반 모바일 게임 워크래프트 아크라이트 럼블이 '워크래프트 럼블(Warcraft Rumble)'이라는 새로운 이름과 함께 소프트런칭에 돌입한다.


블리자드는 그간 이어져 온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최근 끝내고 이를 통해 받은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에 기반한 새롭고 향상된 요소들을 게임에 담을 것이라고 전했다.

워크래프트 럼블은 필리핀에서의 단기 테스트 단계를 시작으로, 앞으로 수 주 또는 수 개월에 걸쳐 몇몇 지역들로 게임 접속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사이에, 워크래프트 럼블에는 전세계 출시를 준비하기 위한 최종 마무리 작업이 진행된다.

블리자드는 새롭게 변경된 명칭에 관해 워크래프트 럼블에서 즐기게 될 한판 승부처럼, 보다 간결하고 산뜻한 느낌을 주기 위해 변경했다고 밝혔다. 게임명에서 아크라이트가 제외되었지만, 아크라이트가 상징하는 독창적인 노움 공학(gnomish engineering)은 게임 속 DNA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로 유지된다.

필리핀에서 진행될 테스트에 대한 추가 정보를 비롯해 워크래프트 럼블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블리자드는 비공개 베타 개시 이후로 워크래프트 럼블에 추가되거나 개편된 요소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다.

- 아크라이트 쇄도(Arclight Surge): 익숙한 지도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다시 경험할 수 있다.
- 영웅 캠페인: 도전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공들여 만든 특별 난이도가 마련된다.
- 새로운 지역: 워크래프트 럼블에 ‘어둠의 해안’과 ‘동부 내륙지’가 작아진 모습으로 등장한다.
- 신규 던전: ‘놈리건’과 ‘죽음의 폐광’에서 자주 출몰하던 익숙한 적들이 (작아진 모습으로) 기다린다.
- 지휘관 및 특성: 새로운 지휘관 ‘늙은 거먹눈 멀록’을 포함해 모든 미니마다 새로운 특성이 추가된다.
- PvP 개편: PvP 시스템이 새롭게 변모했으며, 지도와 변수가 주기적으로 변경되는 시즌이 새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