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SIEK


프로젝트 레오나르도의 공식 제품명과 상세 정보가 공개됐다.

접근성에 관한 주제는 일 년 내내 우선순위에 있을 만큼 중요한 주제다. 특히 5월은 세계 접근성의 날을 기념하는 달로써 접근성 커뮤니티와 게임 업계가 더욱 접근성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되돌아 보게 한다.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는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드디어 PS5 콘솔용 Access 컨트롤러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PS5용 Access 컨트롤러는 '프로젝트 레오나르도'라는 이름으로 올해 CES2023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몸이 불편한 많은 플레이어들이 보다 쉽고 편안하게, 그리고 더 오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완전히 새로운 사용자 지정 가능 컨트롤러 키트다.

접근성 분야 전문가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개발된 Access 컨트롤러는 다양한 종류의 교체 가능한 버튼과 스틱 캡이 포함되어 있어 플레이어가 원하는 강도, 동작 범위 및 신체적 요구 사항에 맞는 다양한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 각 Access 컨트롤러에 포함되는 항목은 다음과 같다.


└ 아날로그 스틱 캡(표준, 돔 및 볼 스틱 캡)
└ 버튼 캡은 다음과 같이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제공됩니다.
└ 볼록 버튼 캡
└ 납작 버튼 캡
└ 와이드형 납작 버튼 캡(버튼 소켓 2개를 덮음)
└ 오버행 버튼 캡(손이 작아 중앙에 가깝게 배치되는 플레이어에게 유리함)
└ 오목 버튼 캡(컨트롤러 상단을 따라 놓일 경우 밀거나 컨트롤러 하단을 따라 놓을 경우 당길 수 있음)
└ 플레이어가 각 버튼에 매핑되는 입력을 쉽게 표시할 수 있도록 교체 가능한 버튼 캡

또한 플레이어는 Access 컨트롤러를 평평한 표면에서 사용하거나 360도 방향으로 맞추거나 컨트롤러를 AMPS 패턴 마운트 또는 삼각대에 쉽게 고정할 수 있다. 또한 아날로그 스틱과 컨트롤러의 거리를 조정할 수도 있다.

Access 컨트롤러에 있는 4개의 3.5mm AUX 포트를 통해 플레이어는 자신에게 맞는 특별한 스위치, 버튼 또는 아날로그 스틱을 통합할 수 있다.



Access 컨트롤러 UI 최초 공개


Access 컨트롤러는 다양한 하드웨어 사용자 지정 옵션 외에도 플레이어가 맞춤형 UI 설정 및 구성을 만들어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버튼 매핑 및 컨트롤 프로필 설정


PS5 콘솔에서 플레이어는 Access 컨트롤러의 선호하는 방향을 선택하고, 다양한 버튼에 다른 입력을 매핑하고, 토글 버튼을 켜거나 끄고, 같은 버튼에 두 개의 다른 입력을 매핑할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게임 또는 장르(예: 전투 또는 운전)에서 선호하는 컨트롤 프로필을 만들고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Access 컨트롤러는 별개의 컨트롤러로 쓰는 한편, DualSense(또는 DualSense Edge)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최대 2개의 Access 컨트롤러와 1개의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연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원하는 방식으로 커스텀하는 것도 가능하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입력 감도와 데드존의 민감도부터 토글 모드 등의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플레이를 한층 쾌적하게 보장한다. 레이싱 게임을 예로 들자면 가속 입력에 토글 모드를 활성화할 경우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편하게 가속하는 식이다.


Access 컨트롤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