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오브 판타지에는 달성한 업적과 기록, 스토리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터미널' 메뉴가 있다. 그중에서도 스토리는 달성도가 25%와 50%, 75%~80%, 100%가 됐을 때 보상을 준다. 각 달성도별로 보상은 모두 동일하며 하이퍼 옴니엄 결정과 흑수정, 거기다 골드코어까지 얹어주기 때문에 스토리 보상은 꾸준히 100%를 달성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스토리'라고 되어있다고 해서 메인 임무만 따라가면 달성도 100%를 기록할 수 없다. 메인 임무만 따라갈 경우 달성도는 70%에서 멈추고 보상을 두 번밖에 받지 못한다. 나머지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각 스토리에 숨어있는 서브 임무도 클리어 해줘야 한다.

▲ 메인 임무만 따라갔다면 스토리 달성도는 70%에서 멈춰있다



스토리 달성도 100% 기록하기

▣ 스토리 달성도 확인하기

스토리 달성도는 [ESC-터미널-스토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인 임무만 클리어했다면 달성도가 70%에서 멈춰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처음에는 '서브 임무'로 표시되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지만, 특정 메인 임무를 클리어하면 서브 임무가 활성화된다.

▲ [ESC-터미널-스토리]를 통해 스토리 달성도 확인


▲ 처음에는 서브 임무가 잠겨있지만


▲ 특정 메인 임무를 클리어하면 서브 임무가 오픈, 힌트를 확인할 수 있다


▣ 서브 임무 수행하기

달성도 100%를 만들기 위해서는 스토리별로 2개의 서브 임무를 완료해야 한다. 활성화된 서브 임무를 눌러보면 어떤 장소에서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힌트가 표시된다. 다른 임무와 다르게 길 찾기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직접 찾아가야 한다.

서브 임무는 왼쪽 상단 위의 미니맵에 '파란색 느낌표'로 표시되니 힌트에서 언급된 장소 근처에 있는 느낌표를 찾아보자. 힌트에 언급된 NPC를 찾은 후 서브 임무를 진행하면 스토리 달성도가 상승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힌트에 언급된 장소로 간 후, 왼쪽 상단의 미니맵에 있는 파란색 느낌표를 찾자


▲ 서브 임무를 완료하면 스토리 달성도가 상승, 보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