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일 펼쳐진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스페셜 매치 2ROUND 1경기에서는 글로벌 지니어스 연합팀의 ‘Savjz’ 얀네 미코넨 선수와 한국의 'Seulsiho' 정한슬 선수가 맞붙었다.

전날 펼쳐진 1ROUND에서 완승을 거둔 Savjz 선수가 연승전 첫 상대로 직접 Seulsiho 선수를 택했기 때문에, Seulsiho 선수로서도 물러날 수 없는 경기였다.

Seulsiho 선수는 1세트를 깔끔한 운영으로 잡아내며 반격에 나섰지만, Savjz 선수는 흔들리지 않고 이후 3연승을 거두면서 어제에 이어 다시 한 번 Seulsiho 선수에게 패배를 안겼다.




■ 1세트 - Savjz (전사) 패 : 승 Seulsiho (흑마법사)

첫 세트, Savjz 선수는 전날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 손님 전사 덱을, Seulsiho 선수는 자신의 장기인 컨트롤 흑마법사 덱을 꺼낸다.

첫 포문은 Savjz 선수가 열었다. 3턴에 고통의 수행사제를 배치하면서 내면의 분노까지 활용하며 자신의 덱 컨셉을 보여준 것이다. 상대의 덱 스타일을 확인한 Seulsiho 선수는 검은 폭탄으로 고통의 수행사제를 제거하고, 5턴에 산악 거인과 성난태양 파수병을 배치하면서 필드 유지와 본체 보호에 나선다.

Seulsiho 선수는 6턴에 또 하나의 산악 거인을 배치하면서 필드 장악에 나서지만, Savjz 선수는 잔인한 감독관과 마무리 일격, 죽음의 이빨을 통해서 2기의 산악 거인을 모두 제압하면서 필드 균형을 맞추지만, 동시에 본체의 생명력이 크게 낮아지면서 역으로 킬각을 노출한다.

Seulsiho 선수는 8턴에 라그나로스를 배치하며 승부수를 띄우고, 라그나로스가 Savjz 선수의 본체를 가격하며 생명력을 1까지 떨어뜨린다. 결국 다음 턴에 지옥의 불길을 드로우한 Seulsiho 선수가 어제의 영패를 딛고 첫 세트를 잡는 데 성공한다.


■ 2세트 - Savjz (흑마법사) 승 : 패 Seulsiho (전사)

첫 세트를 내준 Savjz 선수는 2세트에 미드레인지-악마 흑마법사 덱을 꺼내고, Seulsiho 선수는 컨트롤 전사 덱으로 흑마법사를 맞이한다.

초반 유령 들린 거미와 공허의 괴물을 통해서 빠르게 템포를 올린 Savjz 선수를 상대로 Seulsiho 선수는 죽음의 이빨과 소용돌이로 Savjz 선수의 모든 하수인을 제압하는 데 성공한다.

필드의 하수인이 모두 정리된 Savjz 선수는 이후 공허 소환사를 배치하며 필드를 압박한다. Seulsiho 선수는 고통의 수행사제와 잔인한 감독관, 방어구 제작자를 배치하면서 손패 확보와 방어도 확보를 동시에 도모하지만, Savjz 선수는 6턴에 단검 곡예사와 임프 폭발을 통해 모든 하수인을 정리하면서 다시 한 번 필드를 장악한다.

Seulsiho 선수는 죽음의 이빨 효과로 임프와 단검 곡예사를 제거하고 실바나스 윈드러너를 통해 상대 하수인 배치를 억제하려 하지만, 두 번째 임프 폭발을 통해서 실바나스를 정리한 Savjz 선수가 임프 두목까지 배치하면서 필드 우위를 완전히 굳히게 된다.

이후 Savjz 선수는 바다 거인까지 배치하며 승기를 잡으려 한다. Seulsiho 선수는 바다 거인이 등장한 바로 다음 턴에 나 이런 사냥꾼이야를 드로우하면서 위기를 넘기지만, 이후 Savjz 선수가 아르거스의 수호자와 로데브, 압도적인 힘을 통해서 필드를 무시하고 본체를 집중 공략하며 승리를 따낸다.


■ 3세트 - Savjz (전사) 승 : 패 Seulsiho (전사)

1:1의 상황에서 양 선수는 모두 전사 덱을 꺼내며 미러전을 벌인다.

양 선수 모두 방어도를 올리며 출발한 가운데, Savjz 선수가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를 착용한 이후 공포의 해적, 거품 무는 광전사를 배치하면서 먼저 공세를 취한다. Seulsiho 선수는 방패 밀쳐내기와 죽음의 이빨로 필드 위의 모든 하수인을 정리하면서 5턴에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6턴에 방패 여전사를 배치하며 후반 운영을 도모하기 시작한다.

Savjz 선수는 8턴에 전쟁노래 사령관과 험상궂은 손님 콤보를 통해서 필드 위에 자신의 하수인을 채우고, 상대의 모든 하수인을 정리하는 데 성공한다. Seulsiho 선수는 난투와 죽음의 이빨로 상대의 하수인을 정리하면서 타우릿산까지 배치한다.

Savjz 선수는 10턴에 방어구 제작자와 험상궂은 손님을 배치하고, 소용돌이와 전투 격노, 내면의 분노를 통해 다시 한 번 필드를 채우면서 방어도와 손패까지 확보한다. Seulsiho 선수는 소용돌이와 죽음의 이빨, 타우릿산으로 상대의 모든 하수인을 정리하는 데 성공하지만, 많은 손패를 소모하며 상대에게 승기를 내주게 된다.

Savjz 선수는 Seulsiho 선수가 필드 유지를 위해 나 이런 사냥꾼이야를 내놓은 것을 확인하고 빠르게 그롬마쉬 헬스크림을 배치하는 승부수를 던진다. 결국 이 그롬마쉬 헬스크림을 끝까지 정리하지 못한 Seulsiho 선수가 항복을 선언하면서 Savjz 선수가 2:1로 앞서가게 된다.


■ 4세트 - Savjz (사냥꾼) 승 : 패 Seulsiho (전사)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Savjz 선수는 남아있는 사냥꾼 덱을 꺼내고, Seulsiho 선수는 다시 한 번 컨트롤 전사를 꺼내며 사냥꾼을 상대한다.

Savjz 선수는 3턴에 소환된 킁킁이와 4턴에 배치한 벌목기를 통해 빠르게 템포를 올리고, Seulsiho 선수가 5턴에 배치한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을 무쇠부리 올빼미로 침묵시키며 5턴에 상대의 생명력을 12까지 떨어뜨린다.

Seulsiho 선수는 방어구 제작자와 잔인한 감독관, 소용돌이를 통해서 상대 하수인을 제압하며 방어도 쌓기를 시작한다. 필드의 하수인이 모두 제압된 Savjz 선수는 6턴에 사바나 사자를 배치하며 필드를 압박하고, 벌목기와 독수리뿔 장궁으로 본체 공략에 나서보지만, Seulsiho 선수의 해리슨 존스에 무기가 파괴되며 템포가 늦어진다.

이후 Savjz 선수는 2기의 늑대 기수와 가혹한 하사관을 통해서 상대의 생명력을 8까지 떨어뜨리고, 2장의 살상 명령을 손에 확보하며 킬각을 노리게 된다. 결국 이후에 드로우 된 야생의 벗과 살상 명령 2장을 활용한 Savjz 선수가 어제에 이어 다시 한 번 Seulsiho 선수를 제압하고 1경기를 가져 간다.


■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스페셜 매치 2ROUND 1경기 Savjz vs Seulsiho

Savjz 3 : 1 Seulsiho

1세트 Savjz (전사) 패 : 승 Seulsiho (흑마법사)
2세트 Savjz (흑마법사) 승 : 패 Seulsiho (전사)
3세트 Savjz (전사) 승 : 패 Seulsiho (전사)
4세트 Savjz (사냥꾼) 승 : 패 Seulsiho (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