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금은 거들 뿐' WGL APAC, 50만 달러 규모 팀 지원금 제도 도입
강민우 기자 (Roootz@inven.co.kr)
자료제공 - 워게이밍 코리아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은 ‘월드 오브 탱크’의 아시아 최강자를 가리는 WGL APAC에 올 해부터 팀 지원금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WGL APAC은 ‘월드 오브 탱크’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워게이밍넷 리그’의 아시아 지역 리그이다. 올 해에는 2개 시즌과 럼블 이벤트(가제), 총 3개 대회가 진행되며 총 상금 25만 달러와는 별개로 50만 달러의 팀 지원금 제도가 도입되어 선수들이 이번 WGL APAC 2015-2016을 통해 수령하게 되는 금액은 총 75만 달러에 달한다.
팀 지원금은 레이팅 지원금과 보너스 지원금의 두 가지 형태로 구분되며 각 시즌이 종료된 후 이전 시즌 기준 12개 팀을 선정하여 1년에 2회 지급된다. 레이팅 지원금은 이전 시즌 골드 시리즈에 진출한 한국 서버 4개 팀과 아시아 서버 8개 팀에 제공되며 레이팅 포인트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보너스 지원금은 각 팀들이 게임 가이드, 경기 영상 등 WGL 관련 콘텐츠를 제작할 경우 해당 팀에 제공되며 보너스 지원금을 포함, 한 개 팀이 상금을 제외하고 최대로 받을 수 있는 팀 지원금은 연간 6만 달러에 달한다.
워게이밍코리아 전혜진 e스포츠 매니저는 “다수의 팀원이 참가하는 WGL의 경우 팀의 안정적인 운영과 이들의 대회 참가를 위한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해 상금과는 별도로 팀 지원금 제도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선수에 대한 지원 폭을 보다 확대하여 각 팀들이 팬들을 위한 경기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는 재미도 한층 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WGL APAC 2015-2016의 국내 리그인 WGL APAC-KR 시즌1은 오는 6월 2일 브론즈 시리즈를 시작으로 두 달간 진행된다. 브론즈 시리즈는 6월 2일부터 18일까지, 실버 시리즈는 6월 21일부터 총 4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골드 시리즈는 6월 27일부터 총 6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부터 리그 진행 방식이 새롭게 개편되어 온라인 예선인 브론즈 시리즈 진행 결과에 따라 상위 4개 팀은 골드 시리즈로 직행하고 5~10위 팀은 실버 시리즈에 진출해 골드 시리즈 진입에 도전하게 된다. 실버 시리즈 1위 팀은 골드 시리즈 패자조와 벌이는 승강전을 통해 골드 시리즈 진출권을 획득할 수 있다.
WGL APAC 2015-2016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GL 공식 홈페이지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은 ‘월드 오브 탱크’의 아시아 최강자를 가리는 WGL APAC에 올 해부터 팀 지원금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WGL APAC은 ‘월드 오브 탱크’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워게이밍넷 리그’의 아시아 지역 리그이다. 올 해에는 2개 시즌과 럼블 이벤트(가제), 총 3개 대회가 진행되며 총 상금 25만 달러와는 별개로 50만 달러의 팀 지원금 제도가 도입되어 선수들이 이번 WGL APAC 2015-2016을 통해 수령하게 되는 금액은 총 75만 달러에 달한다.
팀 지원금은 레이팅 지원금과 보너스 지원금의 두 가지 형태로 구분되며 각 시즌이 종료된 후 이전 시즌 기준 12개 팀을 선정하여 1년에 2회 지급된다. 레이팅 지원금은 이전 시즌 골드 시리즈에 진출한 한국 서버 4개 팀과 아시아 서버 8개 팀에 제공되며 레이팅 포인트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보너스 지원금은 각 팀들이 게임 가이드, 경기 영상 등 WGL 관련 콘텐츠를 제작할 경우 해당 팀에 제공되며 보너스 지원금을 포함, 한 개 팀이 상금을 제외하고 최대로 받을 수 있는 팀 지원금은 연간 6만 달러에 달한다.
워게이밍코리아 전혜진 e스포츠 매니저는 “다수의 팀원이 참가하는 WGL의 경우 팀의 안정적인 운영과 이들의 대회 참가를 위한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해 상금과는 별도로 팀 지원금 제도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선수에 대한 지원 폭을 보다 확대하여 각 팀들이 팬들을 위한 경기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는 재미도 한층 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WGL APAC 2015-2016의 국내 리그인 WGL APAC-KR 시즌1은 오는 6월 2일 브론즈 시리즈를 시작으로 두 달간 진행된다. 브론즈 시리즈는 6월 2일부터 18일까지, 실버 시리즈는 6월 21일부터 총 4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골드 시리즈는 6월 27일부터 총 6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부터 리그 진행 방식이 새롭게 개편되어 온라인 예선인 브론즈 시리즈 진행 결과에 따라 상위 4개 팀은 골드 시리즈로 직행하고 5~10위 팀은 실버 시리즈에 진출해 골드 시리즈 진입에 도전하게 된다. 실버 시리즈 1위 팀은 골드 시리즈 패자조와 벌이는 승강전을 통해 골드 시리즈 진출권을 획득할 수 있다.
WGL APAC 2015-2016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GL 공식 홈페이지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한화생명 e스포츠, 글로벌 팬페스트 in 베트남 성료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T1 e스포츠 아카데미, 신구대학교와 MOU 체결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최강 포스 젠지, 서머 경계 대상 1호 [2] | 김홍제, 김수진 (Koer@inven.co.kr) | 06-04 |
▶ [뉴스] 다음은 없다... 서머 시즌 임하는 10팀의 포부 [15] | 김홍제, 김수진 (Koer@inven.co.kr) | 06-04 |
▶ [뉴스] 롤 버전 최강야구? Game Not Over 출연진 확정 [17]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4 |
▶ [뉴스] 강유정 의원, 22대 국회 '1호 게임법 개정안' 발의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30 |
▶ [뉴스] 판테온 AP, 최대 체력 계수 추가! 라인 스왑은 더욱 더.. [21] | 양동학 (Eti@inven.co.kr) | 05-30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전설의 전당 상세 콘텐츠 공개 [7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뉴스] '페이커' 전설의 전당 입성, 유재석도 축하 전해 [3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26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뉴스] 물관 원딜로 부활? 바뀐 코르키의 현재 [7] | 양동학 (Eti@inven.co.kr) | 05-24 |
▶ [뉴스] 오버워치 국제대회(OWCS), 6월 1일 개막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LCK 서머, 6월 12일 디플러스 기아vs한화생명e스포츠로..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뉴스] 결승에서 블리츠, 카서스가? 브래킷 스테이지 밴픽률 [7] | 양동학 (Eti@inven.co.kr) | 05-20 |
▶ [인터뷰] 우승으로 자신감 200% 충전한 젠지, "오는 기회 다 잡.. [62]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