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우승 후보 순규 크루가 쏘우 크루를 모든면에서 압도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8일 강남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열린 8강 1일 차 2경기에서 쏘우 크루와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한 팀인 순규 크루가 만났다. 그 결과 순규 크루가 3:1로 쏘우 크루를 꺾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쏘우 크루는 1세트에서 다양한 공격 패턴을 통해 승리했으나, 더는 순규 크루는 흔들리지 않았다. 군더더기 없는 움직임과 리바운드, 스틸, 블록까지 모두 뛰어난 모습으로 순규 크루가 경기를 압도했다.

1세트가 시작됐다. 쏘우 크루가 선취점에 이어 순규 크루의 턴에 스틸에 성공해 확실한 주도권을 잡았다. 하지만 순규 크루는 역시 강했다. 곧바로 스틸에 이어 연속 득점에 성공해 팽팽한 상황을 만들었다. 후반전이 시작됐다. 쏘우 크루가 다양한 공격 패턴을 통해 2점과 3점을 연달아 성공하게 해 다시 앞서 갔다. 그리고 그 5점 차는 경기가 끝날 때까지 유지됐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순규 크루가 반격에 성공했다. 쏘우 크루의 공격을 다 읽고 있다는 듯 블록킹에 성공해 7점 차 리드를 유지했다. 그리고 그 차이는 점점 벌어졌다. 괜히 우승 후보가 아니라는듯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쏘우 크루를 제압했다.

기세를 탄 순규 크루가 3세트에서도 승리했다. 쏘우 크루의 공격은 순규 크루에게 모두 막혔다. 순규 크루는 순식간에 득점을 이어가 경기를 끌고 갔다. 쏘우 크루는 1세트와 같은 상대의 수를 읽은 수비를 보여줘야 했지만 좀처럼 실행하지 못했다. 반면 순규 크루는 블록이면 블록 스틸이면 스틸까지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후반이 끝나갈 무렵 쏘우 크루가 공격 본능을 발휘해 점수 차를 좁혔지만, 시간이 너무 부족했다.

4세트가 오늘의 마지막 세트가 됐다. 쏘우 크루는 1세트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며 2, 3세트와 다른 경기력으로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순규 크루가 2점을 앞선 채 후반전이 시작됐다. 쏘우 크루는 발 빠르게 뛰어다니며 순규 크루를 흔들었다. 하지만 순규 크루는 강력했다. 한 치의 흔들림도 없이 오히려 점수 차이를 더 내며 깔끔한 승리를 거뒀다.

이번 대회의 자세한 정보는 프리스타일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경기 영상은 인벤 방송국 홈페이지에서 다시 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 프리스타일2 월드클래스 챔피언십 8강 1일 차 2경기 결과

쏘우 VS 순규 - 순규 크루 승
1세트 쏘우 승 VS 패 순규
2세트 순규승 VS 패 쏘우
3세트 쏘우 패 VS 승 순규
4세트 순규 승 VS 패 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