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패밀리가 노련함으로 위기를 극복하며 최종전으로 향했다.

30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슈퍼리그 2016 시즌3 8강전 B조 패자전에서 퍼스트 패밀리(이하 FF)와 화이트 워터(이하 WW)가 붙었다. FF는 풀 세트 접전 끝에 WW를 꺾고 최종전으로 향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B조 패자전 1세트

◇ 전장 : 하늘사원

[퍼스트 패밀리]
▶ 밴 : 자가라/ 폴스타트
▶ 픽 : 일리단(태석)/ 레가르(현우) / 그레이메인(뚜뚜)/ 태사다르(철수)/ 요한나(재현)

[화이트 워터]
▶ 밴 : ETC/ 티리엘
▶ 픽 : 무라딘(녹턴)/ 리밍(Zebag)/ 스랄(H82)/ 빛나래(나상)/ 실바나스(샌즈)

하늘 사원에서 1세트가 열렸다. 팽팽한 싸움중에 WW가 들어오는 '태석'의 일리단을 순식간에 제거해버리며 신단 싸움에서 우위를 점했다. 하지만 일리단은 사원을 두고 'H82'의 스랄과 1:1 전투에서 대승을 거두며 홀로 두 개의 사원을 점령했다. 먼저 16레벨을 달성한 FF에서는 일리단이 끝까지 살아남아 상대 영웅을 차례로 끊어냈다. 그레이메인의 화력까지 더 해져 상대를 확실히 제압하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B조 패자전 2세트

◇ 전장 : 불지옥 신단

[퍼스트 패밀리]
▶ 밴 : 자가라/ 메디브
▶ 픽 : 폴스타트(철수)/ 티리엘(재현)/ 아우리엘(현우)/ 루나라(뚜뚜)/ 도살자(태석)

[화이트 워터]
▶ 밴 : 레가르/ 일리단
▶ 픽 : 무라딘(녹턴)/ 리밍(Zebag)/ 그레이메인(H82)/ 태사다르(샌즈)/ 티란데(나상)

2세트에서는 WW의 초반 분위기가 좋았다. 티란데-무라딘을 활용한 정확한 일점사로 들어오는 도살자를 한 번에 제압하는 장면이 자주 나왔다. 미리 신단을 점령한 WW는 들어오는 상대를 각개격파해냈다. 20레벨을 달성한 WW가 불멸자와 함께 미드로 진격했다. 티란데의 CC로 루나라를 끊어내고 상대의 저항 의지를 꺾어놨다. FF가 신단을 차지하려고 했지만, 들어오는 돌격병에 핵이 파괴되며 1:1 동점 상황이 만들어졌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B조 패자전 3세트

◇ 전장 : 저주받은 골짜기

[퍼스트 패밀리]
▶ 밴 : 자가라/ 메디브
▶ 픽 : 리밍(철수)/ 티리엘(재현)/ 스랄(태석)/ 루나라(뚜뚜)/ 아우리엘(현우)

[화이트 워터]
▶ 밴 : 타이커스/ 일리단
▶ 픽 : 무라딘(녹턴)/ 폴스타트(Zebag)/ 그레이메인(H82)/ 티란데(나상)/ 태사다르(샌즈)

3세트에서 양 팀은 초반부터 공물을 두고 치열한 신경전을 펼쳤다. FF는 공물 대치 상황에서 이득을 챙기는 것처럼 보였다. 이에 WW는 과감한 공격으로 크게 이득을 챙겼다. 무라딘과 폴스타트가 상대가 용병 캠프를 사냥하거나 공물을 차지할 때 뛰어들어 교전을 열었다. 상대를 차례로 끊어내며 레벨에서 앞서가기 시작했다. 레벨에서 앞서간 WW는 공물 역스윕에 성공하고 우두머리까지 가져가며 스노우볼을 굴려갔다. FF가 그레이메인을 끊고 가까스로 공물 3개를 획득했지만 역부족이었다. 다시 살아난 그레이메인이 상대를 집요하게 추격하며 깔끔한 승리를 이끌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B조 패자전 4세트

◇ 전장 : 용의 둥지

[퍼스트 패밀리]
▶ 밴 : 자가라/ 태사다르
▶ 픽 : 무라딘(재현)/ 레가르(현우)/ 폴스타트(뚜뚜)/ 루나라(철수)/ 제라툴(태석)

[화이트 워터]
▶ 밴 : 스랄/ 일리단
▶ 픽 : 그레이메인(H82) /티리엘(샌즈)/ 리밍(Zebag)/ 우서(나상)/ ETC(녹턴)

4세트에서 양 팀은 킬을 주고받으며 팽팽하게 맞섰다. WW는 상대 팀에 폴스타트와 제라툴이 있음에도 상대 지역으로 깊이 들어가 교전을 열었다. 이에 FF는 상대의 공격을 깔끔하게 받아치며 분위기를 잡았다. ETC의 파워 슬라이드와 광란의 도가니를 깔끔하게 피했고, 용기사를 연이어 가져갔다. 광란의 도가니가 들어가도 우서의 천상의 보호막까지 늦게 들어가며 교전 승리의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위기의 WW는 상대가 용기사를 탄 타이밍에 광란의 도가니를 성공시키며 급한 불을 껐다. 하지만 제라툴이 공허의 감옥으로 광란의 도가니 타이밍을 무력화시키고 루나라의 딜을 바탕으로 풀 세트로 향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시즌3 8강전 B조 패자전 5세트

◇ 전장 : 영원의 전쟁터

[퍼스트 패밀리]
▶ 밴 : 자가라/ 스랄
▶ 픽 : 레가르(현우)/ 리밍(뚜뚜)/ 폴스타트(철수)/ ETC(재현)/ 티리엘(태석)

[화이트 워터]
▶ 밴 : 루나라/ 일리단
▶ 픽 : 그레이메인(H82) / 무라딘(녹턴)/ 실바나스(Zebag)/ 태사다르(샌즈)/ 티란데(나상)

최종전으로 향할 마지막 5세트. FF는 깊이 들어온 WW의 그레이메인을 제압하고 첫 불멸자를 차지하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두 번째 불멸자 싸움에서도 FF가 정확한 '어그로 핑퐁'으로 킬을 기록하려고 들어온 상대를 끊어냈다. 불리한 WW는 '재현'의 ETC를 끊어내고 10레벨을 맞췄다. 하지만 다음 불멸자 타이밍에 '축성-광란의 도가니' 한 방으로 상대를 모두 제압하고 승기를 확실히 잡았다. 불멸자를 빼앗겼지만, 침착한 FF는 교전에서 대승을 이어가며 상대를 살려보내지 않았다. 상대의 매복에도 흔들리지 않은 FF는 불멸자와 함께 최종전으로 향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2016 시즌3 8강 B조 경기 결과

패자조 퍼스트 패밀리 3 vs 2 화이트 워터
1세트 퍼스트 패밀리 승 vs 패 화이트 워터 - 하늘 사원
2세트 퍼스트 패밀리 패 vs 승 화이트 워터 - 불지옥 신단
3세트 퍼스트 패밀리 패 vs 승 화이트 워터 - 저주받은 골짜기
4세트 퍼스트 패밀리 승 vs 패 화이트 워터 - 용의 둥지
5세트 퍼스트 패밀리 승 vs 패 화이트 워터 - 영원의 전쟁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