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영상 인터뷰의 열다섯 번째 주인공은 SKT T1전에서 클레드와 카밀로 깔끔한 플레이를 보여줬던 삼성 갤럭시의 '큐베' 이성진 선수입니다.

롤 인벤의 아이돌, 짜황 큐베 선수! 최근에는 좋아하는 음식이 조금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강팀 SKT T1을 서머 시즌 첫 상대로 만난 소감과 큐베 선수가 열심히 플레이를 보면서 공부 중이라는 클레드 장인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봤습니다.

'짜황'은 가라! 이제는 '닭왕'이다! 큐베 선수의 영상 인터뷰, 함께 보시죠.



Q. 서머 시즌 첫 경기를 SKT T1과 하게 되어 부담이었을 것 같은데, 깔끔하게 승리했습니다. 소감이 어떠신가요?

그렇게 솔직히 큰 걱정 없었어요. 오히려 잘 됐다고 생각하고 부담 없이 했거든요. 그래서 좀 더 잘되지 않았나 생각해요. 그래서 마음이 가벼운 것 같아요.


Q. 왜 잘 됐다고 생각하나요?

오히려 처음에 강팀이랑 하는 게 저희 팀이 패배하면 오히려 배울 게 많다고 생각하고 이기면 이대로 하면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잘 됐다고 생각해요.


Q. 1세트에 클레드 픽이 인상적이었는데, 큐베 선수만의 클레드 팁이 있다면요?

솔직히 저도 제가 클레드를 그렇게 잘한다고 생각은 안 해요. 그래서 솔로 랭크에 클레드 장인분이 한 분 있는데 저도 그거 보면서 계속 배우고 있고, 굳이 팁을 드리자면 W(버럭버럭)가 있을 때만 딜교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그 클레드 장인의 아이디는 무엇인가요?

아이디가 '돌잔치때도란잡음'이라고 클레드 500판 하신 분 있는데 진짜 잘하세요.


Q. 2세트에는 오랜만에 카밀을 픽했습니다. 너프 이후로는 카밀이 안 좋다는 의견이 많은데 픽한 이유가 있다면요?

저는 그렇게 (카밀이) 안 좋다고 생각 안 해요. 약해진 부분이 라인전이 약해진 건데, 솔직히 후반 가면 똑같다는거 거든요. 그러면 이제 라인전 약한 상대를 하면 어차피 카밀은 똑같은 챔프다라고 생각을 해서 그렇게 안 좋다는 생각을 안 해요.


Q. 요즘 탑에서 좋은 픽을 추천한다면?

요즘 탑에서 좋은 챔프라면 딜러 중엔 피오라, 케넨, 제이스가 좋다고 생각하고, 탱커 중엔 갈리오하고 그라가스가 좋다고 생각해요.


Q. 이번 7.10 패치에서 협곡의 전령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씀 부탁드려요.

이번 전령 같은 경우에는 제 생각엔 거의 상대 타워 하나를 무조건 깰 수 있다고 생각해서 타워 하나하고 똑같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전령이 스노우 볼을 굴리는데 많은 영향을 끼쳐서 많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Q. 큐베 선수가 짜황으로 유명하잖아요. 요즘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요즘 좋아하는 음식은 고기 종류 다 좋아하긴 하는데 그 중에서 굳이 꼽자면 닭갈비. 많이 맛있더라고요. 그거 많이 좋아합니다.


Q. 엠비션 선수가 약간은 무서운(?) 이미지인데, 결혼 후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요?

굳이 달라졌다면 원래 전부터 좀 그런 결혼하는 거에 대한 고민이 있어서 그런지 요즘에는 그런 고민이 없어서 홀가분해 보여요. 그래서 오히려 결혼한게 경기력이 좀 더 좋아지지 않았나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Q. 롱주, 에버 경기에서 신예 선수들이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큐베 선수가 특히 주목하는 선수가 있나요?

오늘 특히 (에버 8 위너스의) 셉티드 선수가 진짜 잘하더라고요. 저 선수는 진짜 연습만 계속 열심히 하면 크게 될 미드라이너라고 생각해요. 저는.


Q. 다음 주, 같은 팀이었던 에버 8 위너스의 '헬퍼'선수와 탑 라인 맞대결을 하게 되었습니다. 소감이 어떠신가요?

서로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해서, 서로에 대해 실수하는 부분을 줄인다면 (실수를 덜 한) 그 쪽이 이기지 않을까 생각해요. 저는.


Q. 마지막으로 서머 시즌 각오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일단 첫 출발이 굉장히 좋지만 앞으로 많은 경기가 남았기 때문에 방심하지 않을거고 이번에는 저번 스프링과 달리 마지막까지 계속 잘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