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유니아나


유니아나는 코나미 어뮤즈먼트가 개최한 제8회 코나미 아케이드 챔피언쉽(The 8th KAC)의 결승 결과를 발표하였다.

본 대회는 8회째 이어져오는 리듬게임 eSports 대회로, 2018년 12월부터 2019년 1월까지 진행된 온라인/오프라인 예선을 통과한 탑 플레이어들이 1월 26일과 1월 27일에 나눠 JAEPO 2019 코나미 부스에서 최종 결승을 치르는 세계 최대의 eSports 대회다.

이번 대회는 기존 발매된 BEMANI 시리즈 8종에 새롭게 추가된 DANCERUSH STARDOM(댄스러시 스타덤)까지 추가되어 총 9개의 종목에서 참가가 가능하였으며, GITADORA를 제외한 총 7종목에서 17명의 한국 대표 선수를 배출하여 7종목 중 3종목을 우승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먼저 대회 1일차에 가장 먼저 진행된 DANCERUSH STARDOM 부문의 경우, 한국이 소속된 아시아 지역은 점수로 결승 진출자가 결정되어 한국 대표 선수들의 퍼포먼스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결승에 진출한 XAEIK* 선수와 BENGALEE*HS 선수가 그 걱정을 없애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비록 아쉽게 우승에는 실패하였지만, 앞으로의 가능성을 확인시켜주었으며 또한 대회 마지막에 진행된 라이브 이벤트에서도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줘 관객들의 환호성을 이끌어 냈다.

이어서 진행된 beatmania IIDX 부문의 경우, 아시아 대표이자 한국 대표로 출전한 F.XIII 선수와 ATTIXX 선수가 준결승에 우승 후보 선수와 같이 배정되어 결승 진출에는 실패하였지만, 아시아에서 가장 레벨이 높은 한국 유저들의 실력을 다시 한번 전세계에 확인시켜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