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잠실 아프리카TV kt 10 기가 아레나에서 '2019 HOT6 PUBG 코리아 리그(이하 PKL)' 페이즈1 11일 차 경기가 진행된다. 페이즈1의 일정이 5부 능선을 넘어간 가운데, 순위를 지켜야하는 팀과 따라잡아야 하는 팀, 대량 득점이 절실한 팀들이 눈치 싸움이 예고된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팀은 단연 디토네이터다. A/B조의 4주 차 경기가 이미 진행됐음에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때문에 이번 주 두 경기를 무난하게만 치른다면 1위 사수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오늘 경기는 디토네이터가 늘 강세를 보였던 A/C조 대진인 만큼, 더 큰 점수 격차를 벌릴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종합 2위를 달리고 있는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은 1위 탈환보다 더 중요한 과제가 생겼다. 상승세를 탄 VSG가 4점 차이로 뒤를 바짝 쫓고 있기 때문에 하루 빨리 달아나야 하는 상황이다. 다행히 지난 월요일 경기서 다소 주춤하던 경기력을 끌어올린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기세를 이어가 라이벌 디토네이터를 꺾고, 데이 우승을 노려봐야 하겠다.

A/C 대진에는 유의미한 등수인 3위권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팀들도 다수 포진해 있다. 아직 절반의 경기가 남아있기에 엘리먼트 미스틱, MVP, OP 게이밍 레인저스, DPG 에이곤 등에게는 충분한 기회가 주어졌다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안정감을 대표하는 엘리먼트 미스틱과 공격성을 대표하는 5위 MVP, 이 두 팀의 움직임은 눈여겨볼 만하다.

끈질긴 생명력으로 후반 싸움에 강점을 보이는 엘리먼트 미스틱은 차근차근 점수를 쌓아가더니 어느새 4위까지 안착했다. 폭발력있는 전투력으로 눈도장을 단단히 찍은 MVP도 킬 포인트의 힘을 받아 현재 5위다. 하지만, 아쉽게도 두 팀 모두 데이 우승을 경험하지는 못했다. 순위 반등을 위해서라면 이제는 데이 우승이 필요한 시기다.


■ 2019 HOT6 PUBG KOREA LEAGUE 페이즈1 11일 차 일정

A/C조 - 6일 오후 7시, 잠실 아프리카TV kt 10 기가 아레나

A조
DPG 다나와
MVP
OGN 엔투스 에이스
그리핀 화이트
세스티 e스포츠
아프리카 프릭스 아레스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엘리먼트 미스틱

C조
DPG 에이곤
OP 게이밍 레인저스
SKT T1
그리핀
디토네이터
맥스틸
팀 스퀘어
팀 쿼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