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드래곤즈가 힘겨운 난전 끝에 애틀란타 레인에게 승리했다. 위기마다 '띵' 솜브라와 '감수'의 라인하르트가 궁극기 한 방으로 승부를 가르며 승자가 될 수 있었다.

오아시스에서 1세트, 상하이의 '솜브라 고츠'(이하 솜츠)와 애틀란타의 모이라 '33'의 대결이었다. 상하이가 EMP 타이밍에 큰 힘을 못 쓰면서 애틀란타 '도그맨'이 모이라로 힘을 제대로 발휘해 승리했다. 1라운드를 내준 상하이는 확실한 딜러 조합으로 반격을 노렸다. '디엠'의 트레이서와 '띵' 파라-'영진'의 둠피스트까지 꺼내 변수를 만들어 보려고 했다. 하지만 모이라의 힐과 함께 애틀란타가 거점에서 버텼고, 솜브라의 EMP 타이밍에 반격에 성공해 1세트를 가져갈 수 있었다.

이어진 2세트 상하이가 바로 한 세트를 따라잡았다. 첫 공격에 나선 상하이는 거점을 밟지 못하는 애틀란타의 실수를 제대로 활용해 2점을 먼저 올렸다. 애틀란타 역시 공격에서 점수를 따라잡아 추가 라운드에서도 4:4까지 가는 접전이 나왔다. 확실히 '33' 힘 싸움에서는 애틀란타가 한 수위였다. 하지만 마지막 승자는 상하이였다. 나노강화제를 받은 '띵' 파라가 '감수'의 레킹볼과 함께 애틀란타를 휘저으며 마지막 수비에 성공할 수 있었다.

애틀란타는 3세트에서 2세트와 정반대의 스코어로 승리할 수 있었다. 이번에도 '띵'의 솜브라 중심의 상하이와 '33' 힘의 애틀란타가 추가 라운드까지 가는 승부를 벌였다. 추가 라운드에서 상하이의 솜브라가 변수를 만들어내지 못하면서 힘이 빠지고 말았다. 반대로 상하이가 수비할 때 '디엠' 자리야의 중력자탄이 벽에 막혀 불발되는 상황이 나왔다. 실수를 놓치지 않은 애틀란타가 바로 교저을 열어 승리를 챙길 수 있었다.

하바나에서 4세트, 창고 안에서 애틀란타는 연이은 호수비를 선보였다. 상대 진입이 훤히 보이는 자리에 '다코' 디바가 자리를 잡았고, 상하이의 진입 타이밍에 맞춰 후방을 급습했다. 추가 시간에 상하이가 가까스로 전진할 수 있었다. 하지만 '다코' 디바가 상대 중력자탄을 흡수해 한타 승리를 이끌면서 3점은 내주지 않았다. 상하이의 수비 차례가 왔다. 이번에도 창고 안에서 2점을 따내기 위한 사투가 벌어졌다. 대지분쇄를 노리는 '감수'부터 먼저 끊어낸 애틀란타가 전진하는 듯 했으나, 재차 대지분쇄-EMP에 쓰러지면서 상하이가 승리했다.

승부를 가릴 마지막 5세트가 열렸다. 초반 거점은 상하이가 점령했다. 이에 애틀란타는 상하이의 핵심인 '띵' 솜브라부터 끊어주면서 교전을 시작했다. '다코' 디바마저 중력자탄을 흡수해 격차를 벌릴 수 있었다. EMP마저 활용하지 못하게 중력자탄-자폭으로 위협해 균형을 맞췄다. 상하이 역시 이대로 물러서지 않았다. EMP를 시작으로 '포코'의 라인하르트를 잡아주면서 바로 중력자탄 연계를 이어가며 애틀란타를 모두 제압하는 성과를 내 1라운드를 따냈다.

2라운드에서 '다코'가 로드호그를 꺼냈다. 하지만 악수로 작용했다. 갈고리를 날려봤지만, 오히려 '코마' 루시우의 밀치기에 낙사하고 말았다. 본대 힘 싸움 역시 밀릴 수 밖에 없었다. 이를 바탕으로 상하이는 100:0 승리로 5세트를 가져갔다.

오버워치 리그 시즌2 스테이지3 둘째 주 1일 차 2경기 결과

애틀란타 레인 2 vs 3 상하이 드래곤즈
1세트 애틀란타 레인 2 vs 0 상하이 드래곤즈 - 오아시스
2세트 애틀란타 레인 4 vs 5 상하이 드래곤즈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3세트 애틀란타 레인 5 vs 4 상하이 드래곤즈 - 눔바니
4세트 애틀란타 레인 1 vs 2 상하이 드래곤즈 - 하바나
5세트 애틀란타 레인 0 vs 2 상하이 드래곤즈 - 네팔

이미지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