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크리드' 새로운 이야기 웹툰으로 만난다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자료제공 - 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가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그 세계관을 더욱 확장한다고 22일 밝혔다.
유비소프트는 전세계 저명한 출판사, 작가, 일러스트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발표하고 이들과 함께 어쌔신 크리드의 새로운 스토리를 웹툰, 소설, 그래픽 노블, 팟캐스트 등의 트랜스미디어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 제작사인 ‘레드아이스 스튜디오(REDICE STUDIO)’가 어쌔신 크리드 웹툰 제작을 담당한다.
유비소프트는 다양한 형태의 어쌔신 크리드 작품을 팬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클래식(게임 스토리 기반), 연대기(어쌔신들의 새로운 모험담), 오리지널(새로운 주인공과 새로운 시대) 등 세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해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유비소프트는 Aconyte Books, Editis, Starfish, Glenat, Dark Horse Comics, Ulab, Ximalaya 등 전세계 미디어 및 출판 네트워크와 함께 어쌔신 크리드의 새로운 콘텐츠를 다양한 트랜스미디어로 제작하고 있다.
아이마르 아자이지아 유비소프트 몬트리얼 트랜스미디어 이사(Aymar Azaïzia, Transmedia Director at Ubisoft Montreal)는 "전세계 많은 제작자들과 함께 어쌔신 크리드 라이선스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어쌔신 크리드에서 펼쳐지는 웅장하고 새로운 이야기를 더욱 창의적인 방식으로 팬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어쌔신 크리드의 새로운 스토리 및 올해 출시되는 작품들에 대한 정보는 어쌔신 크리드 콘텐츠 라이브러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등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쌔신 크리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는 지난 2007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억 5천 5백만 부 이상을 판매했으며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우수한 베스트셀러 시리즈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특히 어쌔신 크리드의 몰입도 높은 스토리는 일반적인 비디오 게임의 수준을 뛰어 넘는다는 찬사를 받으며 다양한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로도 확장되고 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가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그 세계관을 더욱 확장한다고 22일 밝혔다.
유비소프트는 전세계 저명한 출판사, 작가, 일러스트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발표하고 이들과 함께 어쌔신 크리드의 새로운 스토리를 웹툰, 소설, 그래픽 노블, 팟캐스트 등의 트랜스미디어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 제작사인 ‘레드아이스 스튜디오(REDICE STUDIO)’가 어쌔신 크리드 웹툰 제작을 담당한다.
유비소프트는 다양한 형태의 어쌔신 크리드 작품을 팬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클래식(게임 스토리 기반), 연대기(어쌔신들의 새로운 모험담), 오리지널(새로운 주인공과 새로운 시대) 등 세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해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유비소프트는 Aconyte Books, Editis, Starfish, Glenat, Dark Horse Comics, Ulab, Ximalaya 등 전세계 미디어 및 출판 네트워크와 함께 어쌔신 크리드의 새로운 콘텐츠를 다양한 트랜스미디어로 제작하고 있다.
아이마르 아자이지아 유비소프트 몬트리얼 트랜스미디어 이사(Aymar Azaïzia, Transmedia Director at Ubisoft Montreal)는 "전세계 많은 제작자들과 함께 어쌔신 크리드 라이선스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어쌔신 크리드에서 펼쳐지는 웅장하고 새로운 이야기를 더욱 창의적인 방식으로 팬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어쌔신 크리드의 새로운 스토리 및 올해 출시되는 작품들에 대한 정보는 어쌔신 크리드 콘텐츠 라이브러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등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쌔신 크리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는 지난 2007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억 5천 5백만 부 이상을 판매했으며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우수한 베스트셀러 시리즈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특히 어쌔신 크리드의 몰입도 높은 스토리는 일반적인 비디오 게임의 수준을 뛰어 넘는다는 찬사를 받으며 다양한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로도 확장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페이커' 전설의 전당 입성, 유재석도 축하 전해 [33] | 김홍제 (Koer@inven.co.kr) | 05-26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뉴스] 물관 원딜로 부활? 바뀐 코르키의 현재 [7] | 양동학 (Eti@inven.co.kr) | 05-24 |
▶ [뉴스] 오버워치 국제대회(OWCS), 6월 1일 개막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LCK 서머, 6월 12일 디플러스 기아vs한화생명e스포츠로..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뉴스] 결승에서 블리츠, 카서스가? 브래킷 스테이지 밴픽률 [7] | 양동학 (Eti@inven.co.kr) | 05-20 |
▶ [인터뷰] 우승으로 자신감 200% 충전한 젠지, "오는 기회 다 잡.. [62]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뉴스] 블리츠-마오카이로 맹활약한 '리헨즈', 파이널 MVP 선.. [59]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경기뉴스] '7년 만에 가져온 트로피' 젠지, BLG 꺾고 MSI 우승(종.. [8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인터뷰] T1 '케리아' "아쉽고, 또 아쉬워" [3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8 |
▶ [경기뉴스] '빈' 카밀 맹활약... BLG, T1 3:2로 꺾었다 [154]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8 |
▶ [인터뷰] '페이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뿐" [5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인터뷰] T1 '오너' "BLG전 패배 후에도 자신감 있었다" [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경기뉴스] 강하다 T1, G2 3:0으로 꺾고 BLG와 재대결 [8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인터뷰] '페이즈', "결승에서 만나고 싶은 팀은 T1" [11]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