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2 신한은행 SOL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이하 수퍼컵)' 팀전 8강 A조 6경기가 진행된다. 지난 시즌 아쉬운 성적을 낸 DFI 블레이즈가 글로리어스H를 상대로 경기할 예정이다.

DFI 블레이즈는 이번 시즌 칼을 갈고 나왔다. 올해 첫 시즌만 하더라도 블레이즈라는 이름 하에 최고의 성적을 이어온 팀이었는데, 지난 시즌2에서 3위로 마무리하는 이변이 발생했다. 작년부터 많은 대회 우승을 휩쓸었고, 준우승도 거의 하지 않은 팀이었다. 그런 DFI 블레이즈에게 3위라는 성적은 익숙하지 않았다.

이번 수퍼컵 개막전부터 DFI 블레이즈는 다시 강한 모습이었다. 지난 시즌 결승 진출팀인 광동 프릭스를 상대로 2:0 완승을 거뒀기에 그렇다. 개인전에서 줄 곧 1위로 결승까지 향한 이재혁 역시 DFI 블레이즈의 수비 라인을 넘지 못했다. 미들 라인을 꽉 잡고 흔드는 DFI 블레이즈의 탄탄한 운영이 빛난 경기였다. 유창현의 아이템전 기량마저 끌어올리면서 변수 없는 승리를 만들 수 있었다.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은 DFI 블레이즈에게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작년에 리브 샌드박스가 정규 시즌 우승을 휩쓸 때, DFI 블레이즈가 다시금 기세를 가져온 리그가 수퍼컵이라고 할 수 있다. 해당 우승을 시작으로 다시금 우승 행진을 시작했다.

이번 수퍼컵 역시 DFI 블레이즈가 우승을 한 번 빼앗긴 상황에서 부활의 의미가 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자.


■ 2022 신한은행 SOL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 8강 6경기 일정

A조 6경기 DFI 블레이즈 vs 글로리어스H - 23일 오후 7시
B조 6경기 리브 샌드박스 vs 피날레 e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