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으로 8월 10일 오후 9시부터 시작된 WCS 유럽 8강 A조 경기에서 Team Acer 소속의 문성원이 독일의 HASUOBS(데니스 슈나이더)를 3 : 1로 꺾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1세트 HASUOBS의 전진 우주관문 예언자 전략에 10기의 건설로봇을 내준 문성원은 침착하게 초반에 생산한 다수의 사신으로 탐사정을 사냥하며 반격에 성공. 이후 불곰과 해병, 의료선 병력이 갖춰지자 추적자와 파수기로 구성된 HASUOBS의 수비 병력을 돌파하고 본진을 공격하며 항복을 받아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문성원은 날카로운 감각을 드러냈다.

경기 초반 문성원은 해병,땅거미 지뢰 드랍으로 HASUOBS의 본진을 견제했지만, 이를 적절히 막아낸 HASUOBS은 연결체를 빠르게 늘리며 자원 생산과 업그레이드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문성원은 초반 견제를 선택해 업그레이드가 늦었지만, 단번에 확장 기지 숫자를 맞춰줌과 동시에 중반전을 준비했다.

거신과 다수의 고위 기사까지 갖추었지만, 추적자의 숫자가 모자란 것을 파악하자마자 유령과 바이킹으로 HASUOBS의 병력을 격파하며 승기를 굳혔다.

이어서 문성원의 기지를 공격하려던 HASUOBS의 병력이 좁은 진입로로 들어오는 것을 정확하게 노린 문성원은 측면 공격으로 모든 거신들을 파괴하고 곧바로 HASUOBS의 본진을 공격하며 항복을 받아냈다.

마지막 경기가 될 수도 있는 3경기에서 HASUOBS은 필사의 반격을 성공시키며 문성원을 방해했다.

초반부터 승부수를 띄운 HASUOBS은 두 번째 확장 기지가 완성되자 곧바로 차원 관문을 대량으로 늘리고 돌진과 폭풍을 업그레이드하며 타이밍을 노렸다.

확장기지를 느리게 가져가는 대신 고위 기사와 병력에 집중한 HASUOBS은 문성원의 확장 기지를 공격하며 수비 라인을 뚫어보려고 했으나 문성원은 의료선과 불곰 병력을 운용하며 이를 막아내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방어에 성공한 문성원도 그리 유리한 상황은 아니었다. 병력을 진출시키려고 할 때마다 HASUOBS의 정확한 폭풍의 활용으로 병력들에게 적지 않은 피해가 누적되었기 때문.

성장한 시간을 번 HASUOBS은 확장 기지를 늘려 자원을 축적하고 업그레이드와 병력 조합을 완성하며 문성원을 압박, 문성원은 유령의 활용으로 병력에서의 열세를 극복하려고 했지만 HASUOBS 추가 병력에 모든 병력이 전멸당하며 항복을 선언하고 말았다.

HASUOBS 반격을 허용한 문성원. 하지만 문성원은 이어진 4세트에서 승부를 결정지었다.

빠른 점멸 추적자로 본진 돌파를 준비한 HASUOBS. 하지만 문성원은 HASUOBS의 확장 기지 지역을 방어하고 있는 두 기의 추적자를 보자마자 스캔을 사용. 확장 기지가 없는 것을 확인하자 곧바로 벙커를 건설하며 방어에 성공했다.

상대의 초반 전략을 막아내며 승기를 굳힌 문성원은 곧바로 HASUOBS의 본진을 공격하기 시작, 병력이 부족한 HASUOBS의 기지를 모조리 파괴하며 승리, 3 : 1의 스코어로 준결승에 진출하게 되었다.



2013 WCS EU S2 8강 A조
1setMMA 문성원:HASUOBS Dennis Schneider 우주정거장
2setMMA 문성원:HASUOBS Dennis Schneider 벨시르잔재
3setMMA 문성원:HASUOBS Dennis Schneider 외로운 파수꾼
4setMMA 문성원:HASUOBS Dennis Schneider 돌개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