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으로 8월 10일 오후 9시부터 시작된 WCS 유럽 8강 B조 경기에서는 SK Gaming 소속의 장민철이 핀란드의 Welmu(베사 호비넨)을 3 : 0로 꺾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1세트 암흑 기사를 사용하려는 Welmu의 플레이를 환상 불사조로 정찰해낸 장민철은 역장으로 암흑 기사의 돌입을 막아내고 공격력을 빠르게 업그레이드하며 이에 맞섰다.

암흑 기사와 차원 분광기를 이용해 집요한 견제를 펼치는 Welmu에게 장민철이 선택한 것은 광전사의 우회 공격. 광전사 특공으로 Welmu의 병력을 후퇴시키며 시간을 번 장민철은 다수의 폭풍함을 생산, 거신과 집정관, 불멸자로 구성된 Welmu의 병력을 격파하며 첫 세트를 승리로 기록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장민철은 완벽한 승리를 선보였다.

수정탑을 숨겨서 건설하고 빠르게 관문을 늘린 Welmu와 전진 우주관문 전략을 준비한 장민철. Welmu는 3개의 차원 관문이 완성되는 동시에 장민철의 기지를 압박하자 장민철은 예언자를 Welmu의 본진으로 돌입시키며 대규모 귀환을 사용할 수밖에 없도록 강제했다.

위기를 넘긴 장민철은 곧바로 점멸 업그레이드를 끝낸 추적자와 파수기를 돌입시키며 반격에 나섰다.

점멸 추적자를 Welmu의 본진으로 돌입시킴과 동시에 역장으로 입구를 봉쇄하며 불멸자를 파괴해버린 장민철은 언덕 위쪽에서 Welmu의 병력을 파괴하고 항복을 받아내며 승리, Welmu를 매치 포인트까지 몰아넣었다.

마지막 경기가 된 3세트.

장민철은 경기 초반 다수의 추적자를 생산하며 Welmu를 압박, 첫 번째 확장기지를 취소시키자 Welmu는 차원 분광기로 장민철을 견제하며 팽팽하게 이에 맞섰다.

게임 중반 Welmu가 다시 한 번 거신을 생산에 주력하자 장민철은 불멸자의 비중을 늘림과 동시에 우회 병력으로 Welmu의 본진을 습격, 어쩔 수 없이 공격을 선택한 Welmu의 병력을 모두 파괴하며 3 : 0 승리를 만들어냈다.

이로써 준결승에 진출한 장민철은 Team Acer의 문성원과 준결승에서 대결을 펼치게 되었다.



2013 WCS EU 8강 B조
1setSK_MC 장민철:Welmu Vesa Hovinen벨시르잔재
2setSK_MC 장민철:Welmu Vesa Hovinen우주정거장
3setSK_MC 장민철:Welmu Vesa Hovinen뉴커크 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