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TV는(대표 곽정욱) 오는 17일 월드 오브 탱크’의 정규 e스포츠 리그 ‘월드 오브 탱크 코리안 리그(World of Tanks Korean League, 이하 WTKL) 시즌1을 개막한다.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이 주최하고 곰TV가 주관하는 WTKL은 시즌1 16강 본선은 오는 17일부터 곰TV 강남 스튜디오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WTKL 시즌 1 16강은 조별듀얼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신규 전장 '절벽'과 '북극지방'이 추가되었다.

WTKL 시즌 1부터 곰TV의 황영재해설이 중계진에 합류한다. 황영재 해설은 오픈시즌 중계를 맡았던 이현주 캐스터, 정인호 해설과 호흡을 맞춰 시청자들에게 월드오브탱크의 매력을 전달할 예정이다.

17일 개막전에는 지난 시즌 우승팀 NOA(’드라키-헤츨링의 반란’)이 출전해 ‘AEGIS’팀과 16강의 첫 경기를 펼친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IOP-BH'와 'SHIELD'가 맞붙어 승리를 향해 최선을 다해 멋진 경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0일 진행된 인텔 e-스타디움’에서 진행된 WTKL 시즌1 예선전에서 'AEGIS', 'D-Viprs'를 비롯해 8개 팀이 최종 선발되었으며 지난 시즌 4강에 오른 ‘NOA’와 ‘DRAKI’, ‘후리후리(DOSKA_살모사)’와 ‘ARS(e-MONEY)’등 4팀, 커뮤니티 토너먼트에서 선발된 4 팀을 포함해 총 16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곰TV 제작본부 전덕규 PD는 “시즌1에 참가한 선수들의 쟁쟁한 실력에 멋진 경기를 기대하게 한다. 곰TV도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e스포츠 팬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곰TV는 WTKL 시즌1 경기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WTKL 시즌 1 관람을 위해 곰TV 강남 스튜디오를 방문한 모든 관람객에게 1500골드와 프리미엄 7일 쿠폰을 증정한다. 8티어 프리미엄 전차 획득의 기회도 주어진다. 경품 추첨을 통해 8티어 프리미엄 전차 또는 WTKL 미니선풍기를 제공한다. 또한, 현장관람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치어풀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장에서 베스트 치어풀을 선정해 3000골드와 프리미엄 14일 쿠폰, WTKL 미니선풍기, 쿨릿 미스트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본방사수 이벤트, 관람평 이벤트 ’월탱 10자 수양록’,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 '친구야 탱크 타자’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 오브 탱크’ 및 WTKL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 오브 탱크 공식 홈페이지와 ()WTKL 홈페이지, 곰TV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