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 8월 24일, 독일 쾰른 게임스컴 행사장에서 열린 시즌2 파이널 C조 1경기에서 유럽 우승자 김경덕이 요한 루체시(NaNiWa, 나니와)를 상대로 압도적인 화력을 앞세워 2:0으로 제압하고 먼저 승자전에 올랐다.

나니와는 빠르게 점멸 추적자를 준비한 후 모선핵을 대동해 김경덕을 압박했지만, 도리어 모선핵이 잡히면서 김경덕이 유리한 고지에 올라섰다. 이후 자원력에서 우위를 갖춘 김경덕이 공세를 취하면서 제2멀티를 빨리 가져가면서 격차를 더욱 벌렸다.

나니와는 제2멀티를 따라가기 보다는 점멸 추적자로 견제를 택했지만, 이 마저도 김경덕의 불멸자에 의해 무위로 돌아갔고, 결국 김경덕의 압도적인 한방병력을 막아낼 수 없는 상황까지 치닫자 항복을 선언, 김경덕이 먼저 선취점을 챙겼다.

2세트에서는 김경덕이 먼저 예언자 견제를 택했다. 적지 않은 일꾼 피해를 피할 수 없었던 나니와는 점멸 추적자로 반격을 노렸지만, 공허 포격기에 의도가 수포로 돌아가면서 점차 격차가 벌어졌다.

불멸자까지 갖춘 김경덕은 곧바로 나니와의 본진을 향해 출발했고, 침착하게 나니와의 앞마당앞에서 전선을 긋고 농성을 펼쳤다. 모든 것을 갖춘 김경덕은 나니와의 앞마당을 향해 맹공을 펼치자 나니와는 전의를 상실하고 항복을 선언했다. 이로써 김경덕이 2:0으로 승자전 진출에 성공했다.

2013 WCS 시즌2 파이널 16강 C조
1경기MVP_duckdeok 김경덕2:0NaNiWa 요한 루체시
1setMVP_duckdeok 김경덕:NaNiWa 요한 루체시외로운 파수꾼
2setMVP_duckdeok 김경덕:NaNiWa 요한 루체시아킬론 황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