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 8월 24일, 독일 쾰른 게임스컴 행사장에서 열린 시즌2 파이널 D조 2경기에서 샤샤 호스틴(Scarlett, 스칼렛)이 문성원을 2:0으로 깔끔히 제압하며 D조 승자전에 올랐다.

문성원은 화염기갑병 드랍으로 먼저 포문을 열었다. 그러나 스칼렛에게 큰 피해를 입히지 못했고, 위기를 넘긴 스칼렛은 맹독충과 저글링,뮤탈리스크로 테란을 상대로 힘싸움을 벌이기 시작했다. 문성원도 땅거미 지뢰와 해병으로 대응하며 한동안 치열한 싸움을 펼쳤다.

스칼렛은 자원력을 기반으로 뮤탈리스크를 잃지 않는 영리한 싸움을 펼쳤다. 결국 다수의 뮤탈리스크로 테란의 제2멀티 사령부를 장악하기에 이르자 문성원은 항복을 선언, 스칼렛이 먼저 선취점을 챙겼다.

2경기에서는 문성원이 화염차와 해병을 이끌고 진출, 스칼겟을 압박하지만 이 공격이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하면서 이후의 경기는 스칼렛의 페이스가 되었다. 뮤탈리스크를 대거 확보한 스칼렛은 문성원의 의료선을 공중에서 폭파시키면서 이득을 계속 챙겼고, 문성원의 멀티를 수차례 마비시키며 자원력에서도 완승을 거뒀다.

문성원은 스칼렛의 기동성을 따라갈 수 없었다. 저글링의 공격과 뮤탈리스크의 공격을 자유자재로 퍼붓는 스칼렛의 공격에 피해가 계속 누적되자 결국 항복을 선언, 스칼렛이 2:0으로 승자전 진출을 확정 지었다.

2013 WCS 시즌2 파이널 16강 D조
2경기Acer_MMA 문성원0:2Acer_Scarlett 샤샤 호스틴
1setAcer_MMA 문성원:Acer_Scarlett 샤샤 호스틴우주 정거장
2setAcer_MMA 문성원:Acer_Scarlett 샤샤 호스틴뉴커크 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