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 8월 24일, 독일 쾰른 게임스컴 행사장에서 열린 시즌2 파이널 D조 1경기에서 한이석이 조성주를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2:0 완승을 거두고 D조 승자전에 진출했다.

조성주는 은폐 밴시 견제를 통해 이득을 거두려 했으나 한이석의 깔끔한 대처로 인해 이렇더할 성과를 얻지 못했다. 이어서 한이석이 의료선 견제를 통해 조성주의 자원 지역을 타격하면서 격차를 벌렸다.

이후 압도적인 해병과 공성전차를 갖춘 한이석은 먼저 조성주의 제2멀티 지역에 자리잡아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조성주는 일방적인 손해를 보면서 전투에 임할 수밖에 없었고, 순식간에 인구수는 90이상 벌어졌다.

이 이득을 바탕으로 한이석은 멀티를 하나 더 가져갔고, 이후 조성주를 일방적으로 몰아치며 격차를 더욱 벌려나갔다. 다수의 공성 전차와 해병으로 구성된 병력이 조성주의 제3멀티를 공격하자 조성주는 본진을 과감히 버리고 엘리전을 선택했다. 하지만 이마저도 한이석의 압도적인 자원력에 조성주 본인만 피해를 입는 결과로 돌아오자 결국 항복을 선언, 한이석이 선취점을 챙겼다.

2경기에서는 조성주가 11전진 병영을 선택하며 승부수를 던졌다. 하지만 한이석의 일꾼이 이를 찾아내면서 의도는 무위로 돌아갔다. 조성주는 화염차 난입을 통해 위기를 타개하고자 했지만, 되려 한이석의 화염차 난입을 허용하면서 돌이킬 수 없는 수준의 일꾼 피해를 입고 말았다.

이어서 조성주는 밴시 견제를 준비했지만, 한이석의 바이킹에 속수 무책으로 당했다. 2차, 3차 밴시도 바이킹에 모두 요격당했고, 압도적인 우위를 갖춘 한이석은 한껏 여유를 부리며 공성 전차를 전진시켰다. 조성주에게 피해를 입힐대로 입힌 한이석은 무난히 항복을 받아내면서 승자전에 진출했다.

2013 WCS 시즌2 파이널 16강 D조
1경기MaruPrime 조성주0:2EG_aLive 한이석
1setMaruPrime 조성주:EG_aLive 한이석뉴커크 지구
2setMaruPrime 조성주:EG_aLive 한이석외로운 파수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