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프 다 내꺼, CS 다 내꺼! 정글러 메타 변화 예고?

1세트에서 패배한 Cloud 9가 2세트에서 자신들의 색깔을 확실히 보여주며 승리했다. 특히 정글러인 녹턴이 버프는 물론, 빈 라인의 CS를 대거 획득하며 후반 한타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다. 럼블과 바루스, 피즈로 이어지는 핵심 딜러들은 한타때마다 프나틱을 압도했고, 노련한 운영까지 보여주며 2세트에 승리했다.



★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1세트에 승리한 Fnatic(이하 프나틱)은 다소 의아한 밴픽을 보였다. Cloud 9(이하 C9)의 피즈를 상대로 상성상 열세에 있는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선택한 것.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탈진을 선택하며 피즈의 폭발적인 대미지를 대비했지만, C9의 'Hai'선수의 피즈는 손쉽게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솔로킬을 하는 등 라인전 주도권을 완벽히 가져왔다.

이번에도 C9의 정글러 'Meteos'선수의 녹턴은 프나틱의 정글러보다 한발 앞선 성장력을 보여줬다. 보통 라이너가 담당하는 스플릿 푸쉬 운영을 정글러인 녹턴이 담당하며 CS를 원활히 수급했다.

양 팀의 핵심은 미드 라이너였다. C9의 피즈와 프나틱의 트위스티드 페이트 모두 상대방을 끊어 먹는데 특화된 챔피언. 양 팀은 맵 장악에 신경 쓰며 변수를 차단했다.

한타에서도 양 팀은 백중세였다. C9은 녹턴의 궁극기를 활용해 시야를 차단한 뒤 럼블과 피즈가 활약하는 전술을, 프나틱은 잘 성장한 'Soaz' 자크의 단단한 전방 라인을 바탕으로한 탄탄한 한타력을 자랑했다.

하지만 경기 시간이 지나가면서 유리해진 쪽은 C9였다. 초반부터 계속 성장력에 차이를 보이던 정글러의 격차가 점점 벌어져 이제는 라이너급의 아이템과 레벨을 보유한 것. 녹턴은 한타마다 프나틱의 핵심 딜러에 끈질기게 달라붙으며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승부가 결정난 것은 후반부 프나틱의 봇 2차 타워 앞 한타. 타워를 두고 신경전을 벌이던 두 팀. 그러나 순간 C9의 녹턴의 궁극기와 피즈의 궁극기가 프나틱의 코르키에 적중하며 순식간에 제압을 하면서 한타가 열렸고, 이 위에 C9 럼블의 궁극기까지 정확하게 들어가며 대승을 거뒀다.

승기를 잃은 프나틱이 선택한 것은 바론. C9의 귀환을 최대한 방해한 뒤 바론을 기습적으로 시도해봤지만, C9은 빠르게 바론 지역에 도착해 프나틱의 챔피언을 오히려 제압하고 바론 버프까지 가져갔다.

결국, C9이 탑 억제기 앞의 마지막 한타까지 승리하며 2세트에 승리. 세트스코어 1 대1을 만든다.



인벤 방송국 또한 롤드컵 전 경기를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며, 네클릿, 놀자, 니드, 이기민 등 인벤 방송국 출연진과 함께, 날마다 특별 손님을 초대 하여 다양한 재미를 줄 것이다.





롤드컵 개막식인 9월 16일(월) 새벽 4시부터 무려 8시간 동안 해설하게 될 KT Bullets 정글러 카카오 선수는 롤드컵의 한을 인벤 방송국에서 풀어낼 것이라며 단단히 벼르고 있으며, 매번 인벤 방송국에서 날카로운 해설을 해왔던 라교수 LG-IM 라일락 선수 또한 이번 롤드컵을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 나진 소드 팀의 전력 분석에 능한(?) 진에어 훈 선수, 경기 화면만 봐도 경기에서 이길지 질지 한 번에 판단 할 수 있는 링풍호 링트럴 해설 위원, 결승전을 아웃사이더 랩 해설로 시원하게 마무리할 나진 실드 노페선수 까지.

멋진 초대 손님들과 함께할 이번 롤드컵 기념 인벤 방송에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 롤드컵 방송 생중계! 인벤 방송국 바로가기 [클릭!]


Inven Lubic
e스포츠팀 서동용 기자

(Lubic@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