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진 소드, Fnatic 4강 진출

Fnatic과 나진 소드가 각각 Cloud 9과 갬빗을 꺾고 롤드컵 4강에 진출했다.

8강 첫 번째 경기는 B조 1위 Fnatic과 북미 1위팀인 Cloud 9의 경기였다. Fnatic은 조별 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며 강력함을 입증한 바 있지만, 북미의 절대자 Cloud 9는 롤드컵에서 보여주는 첫 번째 경기였기 때문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1세트에서 Fnatic은 자신들의 장기인 순간이동을 이용한 운영을 선보였다. 'xPeke'의 카사딘이 초반 무난하게 성장했고, 'puszu'의 코르키의 화력이 빛났다. 1세트를 선취한 Fnatic.

하지만 북미 1위 Cloud 9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자신의 팀 색깔인 정글 캐리를 완벽하게 보여줬다. 'Meteos'의 녹턴은 상대방 정글러보다 아이템과 레벨이 월등히 좋았고 정글러 이상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여기에 피즈와 럼블의 환상적인 활약이 더해지며 승리, 세트스코어 1 대1을 만들었다.

마지막 세트의 주인공은 Fnatic 'YellowStar'의 레오나였다. 초반부터 킬에 관여한 레오나는 서포터 답지 않은 단단함을 갖췄다. 레오나는 중후반 한타에서 상대방 딜러들을 집중 마크하는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1세트와 마찬가지로 카사딘을 플레이한 'xPeke' 또한 후반 종횡무진 활약하며 4강 진출의 핵심 역할을 했다.

8강 두 번째 경기는 한국 서킷포인트 1위 나진 소드와 갬빗의 대결.

1세트에선 확실히 나진 소드가 몸이 덜 풀린 모습이 보였다. 갬빗이 노련한 운영을 선보이기도 했지만, 나진 소드의 실수가 겹치며 경기를 매우 불리하게 풀어갔다. 나진 소드의 'Watch' 조재걸 선수가 바론을 스틸하며 마지막 역전을 노려봤지만, 갬빗은 바론 버프가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며 추격을 무위로 돌렸다.

2세트는 나진 소드의 압도적인 경기였다. 6분에 3천 골드, 12분에 6천 골드가량 앞설 만큼 라인전부터 유리했다. 'Pray' 김종인 선수의 트위치는 무려 10분에 '몰락한 왕의 검'이 나왔고, 맵 전체에 갬빗의 와드가 없을 정도로 맵 장악을 완벽히 했다. 갬빗의 장점인 스킬 연계를 모두 맞아도 별다른 피해가 없을 정도로 성장한 나진 소드는 2세트에 승리하며 세트스코어 1 대1을 만들었다.

3세트도 비슷한 양상으로 흘러갔다. 나진 소드는 라인전부터 갬빗을 압도하며 경기를 매우 유리하게 풀어갔다. 하지만 2세트보다 더 안정적이었는데, 니달리의 포킹으로 천천히 타워를 밀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후방에서 끊임없이 창을 던지며 갬빗이 제대로 된 한타를 시작할 수 없게 만들었고, 체력이 다소 소진되도 힐로 금방 체력을 채워줬기 때문에 아무런 부담 없이 타워를 파괴할 수 있었던 것. 결국, 나진 소드는 3세트에서도 승리,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시각 9월 25일(수) 오전 11시부터 시작될 8강 2일차 1경기는 동남아 대표인 Gamania Bears와 SK텔레콤 T1이, 중국 대표들인 Royal Club과 OMG가 대결을 펼친다.



▶ 8강 1경기 Fnatic VS Cloud 9

1세트 - Fnatic(승) vs Cloud 9(패)
2세트 - Fnatic(패) vs Cloud 9(승)
3세트 - Fnatic(승) vs Cloud 9(패)


▶ 8강 2경기 나진 소드 VS Gambit BenQ

1세트 - 나진 소드(패) vs Gambit BenQ(승)
2세트 - 나진 소드(승) vs Gambit BenQ(패)
3세트 - 나진 소드(승) vs Gambit BenQ(패)






인벤 방송국 또한 롤드컵 전 경기를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며, 네클릿, 놀자, 니드, 이기민 등 인벤 방송국 출연진과 함께, 날마다 특별 손님을 초대 하여 다양한 재미를 줄 것이다.





롤드컵 개막식인 9월 16일(월) 새벽 4시부터 무려 8시간 동안 해설하게 될 KT Bullets 정글러 카카오 선수는 롤드컵의 한을 인벤 방송국에서 풀어낼 것이라며 단단히 벼르고 있으며, 매번 인벤 방송국에서 날카로운 해설을 해왔던 라교수 LG-IM 라일락 선수 또한 이번 롤드컵을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 나진 소드 팀의 전력 분석에 능한(?) 진에어 훈 선수, 경기 화면만 봐도 경기에서 이길지 질지 한 번에 판단 할 수 있는 링풍호 링트럴 해설 위원, 결승전을 아웃사이더 랩 해설로 시원하게 마무리할 나진 실드 노페선수 까지.

멋진 초대 손님들과 함께할 이번 롤드컵 기념 인벤 방송에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 롤드컵 방송 생중계! 인벤 방송국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