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포켓몬코리아
나이언틱(Niantic.inc)과 포켓몬코리아(Pokémon Korea, Inc.)는 9월 17일부터 25일까지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서 한국 트레이너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위크 인 코리아(Week in Korea)’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동안 한국의 전 지역에서 평소보다 포켓몬의 출현 확률이 더 높아지며, 특히 21일부터 23일에는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빈티나’와 ‘톱치’가 서울 지역에 출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동안 ‘Pokémon Festa’가 열리는 롯데월드몰에 방문하면 한국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포켓몬 ‘트로피우스’와 다양한 모습의 ‘안농’을 잡을 수 있다.
또한, 21일부터 26일까지 ‘Pokémon Festa’ 현장에서는 Pokémon GO 오리지널 스트랩을 선착순으로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Pokémon GO”는 전세계 150 개 국가와 지역에서 서비스 되고 있으며, 2018 년 8 월 기준으로 850 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 같은 인기는 새로운 포켓몬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매월 ‘커뮤니티 데이’를 개최해 트레이너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 것과 친구기능, 선물교환 기능, FaceBook 계정 로그인 등 편의성 개선을 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였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지난 7월 세븐일레븐, 롯데리아, SKT등 공식 파트너와 함께 ‘스페셜 위켄드’ 이벤트를 진행해 파트너사가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트레이너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성공해 게임사업에 새로운 윈윈 모델을 제시했다.
나이언틱은 앞으로도 “Adventure on foot’을 사명으로, 탐험, 운동, 상호작용을 핵심 가치로 삼아 “Pokémon GO”를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Pokémon GO”와 ‘위크 인 코리아’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