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파이어펀치드 게임즈 ⊙장르: 퍼즐 액션 ⊙플랫폼: 스팀(PC VR) ⊙출시: 2022.03.25



끈적끈적한 촉수와 빨판을 휘두르는 거대 괴수가 되어볼 수 있는 신작 VR 게임 '텐타큘러'가 25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텐타큘러(Tentacular)'는 파이어펀치드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디볼버 디지털이 유통하는 인디 VR 액션 게임이다. 텐타큘러에서 플레이어는 타이틀 그대로 거대한 '촉수'를 조작하게 된다. 복잡한 조작이나 스토리를 즐기는 게임이라기보다, VR의 가장 기본적인 매력인 주변의 사물을 들고 옮기며 VR 특유의 상호작용 시스템을 만끽할 수 있는 게임이다.

플레이어의 분신인 거대 괴수의 촉수는 수많은 물건들로 가득 찬, 독특한 가상의 섬인 '라 칼마(La Kalma)'를 배경으로 인간 친구들을 도와 수수께끼의 에너지원과 이에 관한 연구가 순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야만 한다. 이 과정에서 물건을 집거나 던지고, 맞추는 등 여러 액션과 퍼즐 요소를 즐길 수 있다. VR로 조작하는 촉수에 익숙해지면 익숙해질수록 더 큰 모험으로 나아가고, 여러 추가 요소를 해금하며 '샌드박스 모드'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유통사인 디볼버는 "3D 모델링으로 완성된 거대한 촉수를 다루는 점에서 마치 크룰루 신화와 '괴혼'을 조합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게임"이라고 소개했다. 거대 촉수와 빨판으로 마치 거대 괴수가 된 것 같은 경험을 해볼 수 있는 VR 신작 '텐타큘러'는 현재 스팀 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공식 한국어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