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는 PS 독점 액션어드벤처 게임 ‘언차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Game of the Year Edition(GOTY 에디션)을 PS3용으로 7월 27일(금) 정식발매한다.

‘언차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는 너티독에서 개발한 언차티드 시리즈의 세 번째작품으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또, Spike Video Game Awards, IGN 등의 미디어에서 최고의 그래픽, 최고의 PS3 게임, 최고의 액션게임, 올해의 게임 등 수 십개의 상을 받았다. ‘언차티드 3: 황금사막의아틀란티스 GOTY 에디션’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발매되는 것으로, 팬들의 성원에 대한 보답으로 5만 원 상당의 보너스 콘텐츠가 포함되어있다.

게임은 현대 보물사냥꾼인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가 전설적인 ‘사막의 아틀란티스’를 찾아 세계 최대의 모래사막인 ‘룹알할리(Rub' al Khali)’로 향하게 되며 펼쳐지는 모험을 그려냈다. 여정 중에 드레이크와 그의 멘토 설리반은 미지의 은밀한 조직이 꾸미는 불가사의한 음모와 그 조직의 무자비한 우두머리에 맞서게 된다. 잊혀진 도시의 끔찍한 비밀들이 밝혀지면서 드레이크는 내면의 공포와 마주하게 되며 인내심의 한계를 시험하는 생존싸움으로 치닫게 된다.

최고의 그래픽을 인정받은만큼 모래, 불, 연기, 물의 효과가 잘 살려져 입체적인 3D와 만나 영화를 보는 듯한 실감나는 화면을 선사하며, 개발사 특유의 스토리텔링과 영화같은 화면 및 연출은 더욱 방대한 스케일을 선사한다.

‘언차티드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GOTY 에디션’은 27일(금) 출시되며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개는 PlayStation 공식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