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레벨 후반쯤이 되면 슬슬 레벨업은 안되는데 퀘스트는 지겹고, 던전은 포션과 붕대의 압박으로 돌기 힘든 마의 구간에 마주하게 된다. 이럴 때 할 수 있는 레벨업 방법이 있다. 바로 협력 퀘스트를 반복적으로 완료해, 보상인 경험치 주문서를 사용하는 것이다.

다수의 유저들과 함께 해야 효율성이 올라가기 때문에 특정 지역에서만 이루어지고 있으며,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은 '분노한 용암 이프리탄'이 등장하는 55~66레벨대의 니케아 대륙 뢰드비 지역의 오드레릴 산이다. 협력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 주문서는 일반 퀘스트 두세 개를 완료하는 것과 비슷한 경험치를 주며, 또 다른 보상인 아르카나 승리의 상자를 통해 희귀나 영웅 등급의 장비 파밍도 할 수 있다.

▲ 협력 퀘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 주문서와 아르카나 승리의 상자


협력 퀘스트란 필드에서 일정 시간마다 리젠 되는 협력 몬스터를 처치하는 퀘스트로, 에오스의 세계에 막 발을 들였을 때 만났던 검은 늑대 헬린이 바로 협력 몬스터이다. 협력 몬스터가 나오는 장소에 가면 자동으로 퀘스트가 팝업 되며, 파티를 맺지 않고 전투를 진행해도 완료할 수 있다.

협력 몬스터들은 지역마다 그 지역의 레벨대에 맞게 등장하며, 퀘스트 보상 역시 해당 지역의 레벨대에 맞춰진다. 단, 협력 퀘스트는 퀘스트별로 수령 가능한 레벨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수령 가능 레벨대를 벗어나면 협력 퀘스트가 팝업되지 않으므로 다른 유저에게 퀘스트를 공유 받아야 한다.

▲ 분노한 용암 이프리탄 협력 퀘를 반복하고 있는 유저들


이러한 협력 퀘스트는 계속해서 진행과 완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수의 유저들이 모여 협력 퀘스트 반복을 통해 레벨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렇다면 협력 퀘스트 반복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까.

우선, 협력 몬스터들은 채널별로 따로 리젠 된다. 현재 일반 필드는 미니맵에 채널 표시가 뜨지 않기 때문에 유저들이 재접속이나 맵 이동 방식으로 채널을 변경해 협력 몹이 리젠 되는 채널을 찾는다. 이후 파티 초대를 하면 파티장이 있는 채널로 이동되는 것을 이용, 특정 채널에서 협력 몹이 리젠 되면 해당 채널에 있던 유저들이 외치기를 통해 타 채널 유저들에게 파티를 걸어 채널 이동을 시킨다. 처치한 뒤에는 다시 리젠되는 채널을 찾아서 이동하는 것을 반복한다.

니케아 대륙에서 협력 퀘스트 반복이 이루어지는 몬스터는 스톰 버스터와 분노한 용암 이프리탄이다. 스톰 버스터는 뢰드비 지역 설국의 야수의 무덤가와 눈 쌓인 무덤가 사이에서 등장하며, 보상 경험치는 41,250이다. 분노한 용암 이프리탄은 뢰드비 지역 오드레릴산의 오드레릴 용암폭포 근처 삼거리에서 등장하며, 보상 경험치는 45,000이다.

▶ 협력 퀘스트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 에오스 인벤 퀘스트 정보 페이지 ]


■ 스톰 버스터, 분노한 용암 이프리탄 리젠 지역






■ 쿠르트 대륙 협력 몬스터 리젠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