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슈프림 파이낸스


슈프림 파이낸스(Supreme Finance)의 ‘HYPE’가 폴리곤 기반의 자산을 사용할 수 있는 멀티체인 지원을 시작한다.

멀티체인이란 서로 다른 체인의 토큰을 하나의 Dapp에서 스왑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체인간 직접적 통신 방식으로 기존 크로스체인에서 부족했던 ‘유동성’을 확보한 형태이다.

HYPE는 이번에 지원하는 멀티체인을 통해 디지털 자산 입출금 서비스의 확장성을 확보하고, 금융?게임 등과 같은 프로젝트들과의 유연한 사업이 가능하도록 사용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한 HYPE재단은 기존 50억 개의 바이낸스 체인 기반 토큰 중 10억 개를 폴리곤 기반 토큰으로 스왑해 글로벌 DEX 서비스를 사용한 신규 이용자를 늘릴 예정이다.

슈프림 파이낸스 관계자는 “스왑 완료 이후 10억 개의 바이낸스 체인 기반 토큰이 소각되기 때문에 총 공급량은 변경되지 않아 시장에서의 가치 하락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신규 체인과의 스왑 비율은 1:1로 진행되며, 토큰 스왑은 추후 일정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지원된다.

한편, 슈프림 파이낸스는 지난해 HYPE 플랫폼을 통해 블록체인 통합 멀티 플랫폼을 구축하고, 플랫폼 내에서 Defi 서비스를 비롯해 NFT 마켓 플레이스, P2E 게임 론칭, 메타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HYPE는 가장 가산 거래를 누구나 쉽고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탈중앙회 트랜젝션 게이트웨이 서비스로, 복잡한 입출금 방식과 거래 방식을 단순화해 최적의 사용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